변수(variable)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공간을 의미하며,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는 값
프로그래밍 세계에서의 변수는 이름(label)이 붙은 값, 변수는 표현식(expression)에서 사용할 수 있다.
변수의 선언(declaration)
데이터 보관함(메모리)에 데이터를 넣을 공간을 확보한다는 것을 의미
변수의 이름은 식별자(identifier)이며, 변수의 이름은 영문자(대소문자), 숫자, 언더스코어(_) 또는 달러($)로만 구성된다.
띄어쓰기가 사용 불가능하며 숫자와의 구분을 위해 첫글자를 숫자로 시작할 수는 없다.
let name; // 선언
name = 'ASO'; // 할당(assignment)
let name = 'ASO'; // 선언과 할당은 합쳐 쓸 수 있다.
name = name + 'paper'; // 동일한 변수를 이용해 대입
let = age // undefined
할당이 되지 않은 변수의 값은 undefined가 나온다.
한 번 선언했던 변수를 다시 사용할 때는 let을 사용하지 않는다.
변수를 선언하는 방식
Camel Case 방식var firstVar = 10;
Underscore Case 방식
var my_first_func
타입(data type)
프로그램에서 다룰 수 있는 값의 종류, 숫자나 문자와 같이 변수에 할당할 수 있는 형태
타입마다 다른 속성과 메소드(method)가 있다.
메소드(method)
멤버 함수라고도 하며,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클래스 혹은 객체에 소속된 서브루틴을 가리킨다. 데이터와 멤버 변수에 대한 접근 권한을 가진다.
원시 자료형(primitive type)
string : 문자열
number : 숫자
boolean : true, false
undefined
null
symbol객체 타입(object type)
object : 객체함수 또한 타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