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인터페이스 화면을 구성하며 상호작용을 담당하는 컴포턴트안드로이드 앱은 반드시 하나의 액티비티를 포함해야 한다.여러 액티비티가 모여 하나의 사용자 앱을 만듬생명주기(Lify Cycle) 메소드 들을 커스텀하여 화면 구성 가능사용자와 직접적으로 상호작용은 하지 않는
안드로이드 액티비티 생명주기 생명 주기? 사용자가 안드로이드 앱을 사용중에, 스마트폰 화면이 잠금되어 꺼지거나, 앱이 종료 됬을 경우 혹은 앱의 화면이 다른 화면으로 전환되었거나 화면에 보이는 액티비티의 생명주기 메소드를 호출해서 상태 변화를 확인하는 것
Intent > 명시적 인텐트 > 암시적 인텐트
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진행하다 보면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이 뭐가있지? 앱을 완전히 끈 다음에 다시 켜도 데이터를 간직하고 싶다 라는 생각을 갖게 된다. 그래서 오늘은 안드로이드 앱에서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 중 하나인 SharedPreferences 를 사용 해보
모든 스마트폰에서 제공된다.앱을 설치하게 되면, 해당 앱을 위한 저장공간이 할당된다샌드박스 형식으로 되어있어, 해당 앱만 접근 가능하며 외부에선 볼 수 없다.앱이 삭제되면 같이 삭제 된다.앱별로 내부 저장소에 저장 할 수 있는 데이터의 한계치가 존재해서 큰 용량의 데이
Flavor하나의 앱을 여러가지 버전으로 만들 수 있음실서버와 데브를 나눈다거나유료 앱과 무료 앱으로 나눈다거나광고가 있는 앱, 광고가 없는 앱으로 나눈다거나build.gradle (:app) 에서 진행예시)flavorDimension빌드의 구분을 나타냄ex ) “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