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Pixelizer

gugyeoj1n·2023년 11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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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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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에셋스토어에서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하길래 냉큼 질렀다
25달러를 12.5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고?

렌더링 파이프라인 에셋인데, 적용하면 모든 오브젝트를 픽셀 그래픽으로 바꿀 수 있는 맛도리 에셋

귀엽다

나중에 써먹기 위하여 이 녀석을 적용하는 방법을 정리해 두려고 한다

프로젝트에 넣기

  1. 빌트인 프로젝트로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URP로 프로젝트를 생성해 준다
  2. Window - Package Manager 에서 ProPixelizer 에셋을 임포트한다
  3. Edit - Project Settings 를 켜고, Graphics 카테고리의 Scriptable Render Pipeline Settings 와 Quality 카테고리의 Render Pipeline Asset 에다가 ProPixelizerURP 에셋을 할당해 준다

오브젝트에 적용하기

  1. 씬에서 사용할 카메라의 Rendering 카테고리에서 안티 앨리어싱이 꺼져있는지, Renderer 와 Depth Texture 가 ProPixelizer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2. 픽셀 그래픽을 적용할 오브젝트의 머티리얼을 선택하고, 쉐이더를 ProPixelizer/SRP/PixelizedWithOutline 로 변경한다

요로코롬 하고 씬을 실행해 보면 귀여운 픽셀 덩어리가 나옴 !

픽셀 사이즈를 늘리거나 줄이고 싶으면 머티리얼의 Pixelize/Pixel Size 를 조절하면 된다



근데 이 녀석 2022.3.9f1 버전에서 메모리를 과하게 잡아먹는 버그가 있었다 .. 메모리 프로파일러 켜 보면 30기가 넘게 쓰고 그래서 직접 개발자 분께 메일을 드렸더니 구버전 에디터의 고질적 문제라는 빠른 답변이 왔고, 2022.3.14f1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니 거짓말처럼 해결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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