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ic Data Types
- Dart의 거의 전부가 object로 이루어져있다. function까지도.
- Dart가 진정한 객체지향언어로 불리는 이유이다.
void main () {
String name = "minsu";
bool alive = true;
int age = 12;
double money = 12.55;
num x = 12;
x = 1.1;
}
List
리스트 만드는 방법들
basic
void main () {
var numbers = [1, 2, 3, 4];
List<int> numbers = [1, 2, 3, 4];
numbers.add(1);
numbers.fisrt;
}
- 형식에 맞춰서 사용
- class로 되어있고 object를 상속받는다.
- 리스트를 만들면 쉼표로 마무리하자! 보기쉽게 포매팅됨
- collection if 와 collection for 지원
Collection if **
- List를 생성할 때 조건에 따라 element를 추가할 수 있다.
void main () {
var giveMeFive = true;
var numbers = [
1,
2,
3,
4
if (giveMeFive) 5,
];
}
String interpolation
- text에 변수를 추가하는 방법
- (작은or큰)따옴표를 사용하고, $기호 뒤에 변수를 넣어준다
void main() {
var name = 'minsu';
var greeting = "Hi, my name is **$name**. Nice to meet you.";
}
- 계산을 하고싶다면 $기호뒤에 중괄호로 계산할 부분을 감싸준다.
void main() {
var name = 'minsu';
var age = 27;
var greeting = "Hi, my name is $name. I'm **${age + 2}** years old.";
}
Collection for
void main() {
var oldFriends = ['solji', 'sunghun'];
var newFriends = [
'minsu',
'boram',
for (var friend in oldFriends) '♡ $friend',
};
Maps
- Dart에서는 모든게 object로부터 생겨서, 기본적으로 어떤 자료형이든 될 수 있다.
void main() {
var player = {
'name' = 'minsu',
'age' = 25,
'superpower' = false,
};
}
- 명시적으로 특정해서 정의해줄 수도 있다. (추천하진않음)
void main() {
Map<int, bool> player = {
1: true,
2: false,
3: true,
};
}
Sets
- Set에 속한 모든 요소들은 유니크하다.(List와의 차이점)
- Set은 sequence(순서있음)이다.
- 요소가 항상 하나씩만 있어야하면 Set을 사용하고, unique할 필요가 없다면 List를 사용하면 됨.
void main() {
var numbers = {1, 2, 3, 4};
numbers.add(1);
numbers.add(1);
numbers.add(1);
print(numbers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