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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Develo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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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G] Components - Boxes

스테퍼는 값을 증감시키는 두 세그먼트 컨트롤로 이루어진 UI 요소이다.Untitled스테퍼 자체는 값을 표시하지 않기 때문에 현재 값을 표시하는 필드 옆에 배치한다.스테퍼가 영향을 미치는 값을 명확하게 하라.스테퍼 자체로는 값을 표시할 수 없으므로 사

2023년 4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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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DC18] - Using Collections Effectively

최적의 성능을 위한 컬렉션의 사용법Without ArraysWithout DictionariesWith CollectionsCollection은 startIndex와 endIndex, 그리고 subscript를 내부적으로 저장하고 있다.Collection 프로토콜이 어

2023년 4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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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G] Components - Boxes

box는 논리적으로 관련이 있는 정보와 구성 요소들을 포함하여 다른 요소들과 시각적으로 구별되는 그룹으로 만드는 방법이다. 기본적으로 box는 테두리 혹은 배경색의 구분을 통해 다른 인터페이스 요소들과 구분한다.

2023년 4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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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G] Platforms - Designing for iOS

👉 원문 보러가기 Human Interface Guidelines(이하 HIG)에서는 앱을 디자인하기 전에 먼저 기본적인 기기에 대한 특성을 이해하는 것을 권장한다. 기기의 특성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있다면 사용자가 선호하는 방향의 앱을 구현하고 제공하는 데 도움이

2023년 4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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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DC20] - Eleminate animation hitches with XCTest

XCTest를 사용하여 hitch를 감지하고 regression을 포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애니메이션은 User Experience의 중요한 부분이다.특정 동작을 하는 상황에서 애니메이션이 흐트러지거나 부드럽지 않게 응답하는 경우, 사용자의 눈에 띄고 결국 부정적

2023년 2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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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DC15] - UI Testing in Xcode

UI testingUser Interface 요소를 찾고 상호 작용하며 상태에 대한 UI properties들의 유효성을 검사할 수 있음.UI recording프로젝트에 대한 UI Test를 빠르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Test reporting테스트 결과의 pass,

2023년 2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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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DC21] - Meet the UIKit button system

iOS에서 새로 업데이트 된 버튼에 대해 알아보자!스크린샷 2023-01-05 오전 3 10 41버튼은 사용자의 입력을 요청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iOS 15에서 UIKit은 기본적으로 네 가지 스타일을 제공한다.(Plain / Gray / Tinted / Fille

2023년 1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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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수 판별 알고리즘

주어진 자연수 n에 대하여 소수의 여부를 확인하고 싶을 때는 n의 제곱근까지만 약수 여부를 검증하는 것이 가장 빠르다.2부터 n까지의 모든 소수를 찾는 방법이다.원리: 범위만큼 배열을 생성하고, 소수가 아닌 수를 하나씩 지워나간다.1\. 각각의 값이 소수 여부를 나타내

2023년 1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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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DC18] - A Tour of UICollectionView

UICollectionView는 애플리케이션에서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연하고 강력한 도구입니다. UICollectionView API를 시작하기부터 고급 업데이트 애니메이션까지 다루는 방법을 알아봅시다.오늘 다룰 것레이아웃업데이트애니메이션코드

2023년 1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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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DC16] - Concurrent Programming With GCD in Swift 3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때 해당 응용 프로그램은 기본으로 메인 스레드를 갖게된다.메인 스레드는 UI에 표시될 모든 코드를 실행하는 역할을 한다.메인 스레드에 데이터 변환이나 이미지 처리와 같은 큰 작업을 하게된다면 UI에 문제가 생기게된다.UI가 느려지거나 멈추는 상황이

2023년 1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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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렬 알고리즘

서로 인접한 두 원소를 검사하여 자리를 바꾸어 정렬하는 방법이다.시간복잡도는 O(n²)이다.정해진 위치에 알맞은 원소를 넣는 알고리즘이다.시간복잡도는 O(n²)이다.정해진 원소를 알맞은 위치에 넣는 알고리즘이다.시간복잡도는 O(n²)이다.하나의 pivot(기준)을 고르

2022년 12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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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l-View-Controller (3)

Model-View-Controller 패턴은 몇 가지 기본적인 디자인 패턴들로 구성된 패턴이다. 전통적인 형태의 MVC패턴은 Cocoa에서 사용하는 것과 Controller 그리고 View에 부여된 역할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다.스몰 토크 개념에서 MVC는 Compos

2022년 11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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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l-View-Controller (2)

MVC에서 둘 이상을 병합하여 요구되는 역할을 모두 수행하도록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View Controller는 View와 Controller의 결합으로 View와 Controller의 역할을 모두 수행한다. 마찬가지로 Model Controller는 Model

2022년 11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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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l-View-Controller (1)

MVC(Model-View-Controller) 디자인 패턴은 모델, 뷰, 컨트롤러 세 가지 역할들을 각각 객체에 할당한다. 모델, 뷰, 컨트롤러 각각의 객체는 추상적 경계에 의해 다른 객체와 분리되며 이러한 경계를 넘나들며 다른 객체와 통신한다. 애플리케이션에서 특정

2022년 11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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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DC2015] - Building Responsive and Efficient Apps with GCD

OS X Snow Leopard에서 GCD가 도입되었다.멀티코어 맥북에서 코어를 모두 활용하여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서로 다른 부분을 동시에 실행하고, 스레딩을 쉽게 해준다.더 나아가서 GCD는 앱이 효율적으로 실행하게끔 활용할 수 있다.멀티태스킹 기능을 갖춘 iOS

2022년 11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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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DC2020] - Unsafe Swift

OverviewSwift 팀과 함께 프로그래밍 언어의 안전 예방 조치를 살펴보자.코드가 "안전하지 않다"는 의미는 무엇일까?예기치 않은 상태와 동작을 방지하기 위해 보다 구체적으로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표준 라이브러리 중 몇 가지는 Unsafe로 표시되어 있다

2022년 11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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