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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reum·2021년 12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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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D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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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DD란 프로그래밍 도중 내린 결정과 그 결정에 대한 피드백 사이의 간격을 인지하고, 또한 이 간격을 통제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을 말한다.

    • 일주일 간 종이에다 설계한 다음 코드를 테스트 주도로 개발한다고 하더라도 이것은 TDD이다.
    • 결정과 그에 대한 피드백 사이의 간격을 인지하고, 또 의식적으로 제어했기 때문이다.
  • 이 책의 구성은 크게 세 가지이다.

    • 1부. Money 예제
      • 코딩하기 전에 먼저 테스트를 만드는 법과 설계를 유기적으로 키워나가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
    • 2부.xUnit 예제
      • 자동화된 테스트를 위한 프레임워크를 만들고, 그 과정에서 리플랙션이나 예외 등을 포함하는 더 복잡한 노직을 테스트 하는 예제. 그 이외에도 이 예제는 많은 프로그래머 중심적인 테스팅 툴의 진수라 할 수 있는 xUnit의 아키텍처를 소개한다.
      • 두번째 예에서는 첫 번째 예보다 훨씬 더 작은 단계로 작업하는 방식을 배우게 될 것이며, 컴퓨터 과학자들이 사랑하는 자기 참조(self-referential)의 일종도 접하게 된다.
    • 3부. 테스트 주도 개발을 위한 패턴들
      • 어떤 테스트를 작성해야 할 것인가, xUnit에서 어떻게 테스트할 것인가 등에 대한 패턴과, 예제에서 사용된 디자인 패턴과 리팩토링을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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