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쌩배지(리그오브레전드 닷지 경보기) 작성일지 - 7

Gomi·2022년 8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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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현 가능성을 봤다면....리팩토링....


 개인 프로젝트를 할 짬이 많지는 않았는데 간만에 조금 짬이 생긴 것 같다. 이 프로젝트 목표는

  • 어딘가 공개할 만한 퀄리티의 코드
  • 인스톨러 까지 꾸며서 배포
  • Riot API Production Key를 Proxy Server로 제공하여 key보안성 강화

였는데, 정신없이 기능 구현에만 몰두하고 보니 영 품질이 좋지 못하다.
또한 코드 퀄리티와 포매팅에 큰 신경을 안썼는데, 정신차리고 보니 남들에게 선보일만한 것이 전혀 못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프로젝트 규모가 커짐에 따라 확실히 기본세팅된 웹팩 환경에서는 빌드나 개발모드가 속도면에서 영 좋지못한 경험을 안겨줬다. Electron forge를 이용해 프로젝트 빌딩을 해왔는데, Electron 숙련도가 낮다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으나, 사실상 검색하면 나오는 프로젝트들 중에 Electron을 처음 사용해보는 개발자 조차도 Electron forge를 사용하는 용례는 거의 보지 못하였다. 거기다 Electron forge는 윈도우용 빌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따로 빌드 툴을 설치해야한다. 내 통제하에 있지않은 불필요한 코드들이 섞이는 것이다.

 따라서 Electron forge를 버리고 조금 더 로우레벨로 내려가

  • eslint 세팅

  • vite + React + TS 보일러플레이트

  • 직접 Electron을 결합하고 electron-builder 세팅

  • 알고리즘 로직 스플리팅

  • 알고리즘에 사용성이 좋은 input 컴포넌트 고안하기

  • 스타일 개선은... 어떻게 안되겠니?

등의 활동을 해보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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