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정리

goend·2022년 6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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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언리얼 기본 객체

액터, 폰, 캐릭터

  • 액터(Actor): 언리얼 엔진의 레벨(월드)에 배치할 수 있는 tranform을 가진 오브젝트

  • 폰(Pawn): 플레이어나 AI가 제어할 수 있는 액터(액터를 상속 한다)

  • 캐릭터(Character): 폰에서에서 좀 더 복잡한 애니메이션을 위해 파생된 클래스. 예를 들어 점프하고 수영하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애니메이션들과 그 애니메이션들을 블렌딩하는 작업 등 복잡한 애니메이션을 처리할 수 있다

Unity - Prefab
Unreal - Blueprint Class

프리펩?

재사용가능한 GameObject
하나의 Object를 여러번 사용할 때 사용가능함.
Unreal - 블루프린트 클래스

2. 유니티-언리얼 객체 연결

3. dedicated server

게임을 위해서만 존재하는 서버
즉, 사용자가 게임을 시작할 때 열려서 게임이 끝날때 닫혀짐.
MMO - 게임안하는 사람 정보까지 갖고있음
FPS - 높은 성능을 요함

  • 클라이언트의 생명주기를 따라서 진행한다.
  • 클라이언트에 헌신적으로 연산을 도맡아서 한다.

4. behavior tree

5. 쉐이더,material

material의 색상을 결정하는게 쉐이더
/ 초록색으로 칠해봐랏 /
머티리얼 texture제작.
-> 빛의 방향 표면의 방향 내적해서 계산 후 카메라 방향 계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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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개발을 공부하고있는 학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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