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 김영한님의 스프링 핵심 원리를 듣고 공부한 것을 정리한 글입니다. (1) 스프링 ? 스프링은 기존 EJB 기반으로 개발하던 개발자들에게 EJB의 겨울이 지나가고 Spring, 봄이 왔다 라는 의미로 이름이 붙여졌다고 한다. EJB 컨테이너를 대체하였으며, 현재
김영한님, 스프링 핵심 원리주석처리 되어 있는 부분이 의존성 주입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의 그림이다.좋은 객체지향 개발을 위한 원칙 5가지 SOLID 중 D, DIP 의존 관계 역전 원칙에 어긋나는 코드이다.MemberServiceImpl 은 인터페이스 MemberRep
: 스프링 빈이란 스프링 컨테이너가 관리하고 있는 객체이다. 단지 new 를 통해서 생성한 객체는 스프링 빈이라고 할 수 없고, xml, annotation 등을 통해 ApplicationContext의 getBean() 을 통해서 가져올 수 있다면 그것이 바로 스프링
싱글톤을 사용하지 않은 환경에서는 요청이 들어올 때 마다 각각 객체를 생성하고 소멸시키므로, 대량의 요청이 들어올 경우 그만큼 많은 객체가 생성되어야 하기 때문에 메모리 측면에서 낭비가 심해진다. 따라서 하나의 객체로 모든 것을 공유하도록 설계된 것이 싱글톤, 싱글톤
@Autowired 필드명 매칭@Qualifer -> @Qualifer 끼리 매칭 -> 빈 이름 매칭@Primary 사용타입 으로 우선 매칭타입의 매칭결과가 2개이상일 때, 필드명, 파라미터 이름으로 빈을 매칭시킨다.RateDiscountPolicy.javaFixD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