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 c++ 디자인 패턴을 읽고 이해한 내용을 정리합니다.특정한 문제에 일반적이고 포괄적인 해법을 적용하려 들면 오버 엔지니어링이 되기 쉽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패턴 자체에 집착하면 안된다.기록을 위한 메모장 클래스가 있다고 하자. 이 클래스는 vector에 파라미터
모던 c++ 디자인 패턴 을 읽고 인상 깊었던 내용을 정리합니다.빌더 패턴은 개별 객체의 생성을 별도의 다른 클래스에 위임한다.흐름식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면 복잡한 생성 작업을 한 번의 호출 체인으로 처리할 수 있다.빌더 하나의 인터페이스가 여러 하위 빌더를 노출할 수
모던 c++ 디자인 패턴 을 읽고 인상 깊었던 내용을 정리합니다.복제 대상 객체의 모든 항목이 값으로만 되어 있다면 복제하는데 문제될 것이 전혀 없다. 하지만 내부 객체가 포인터로 된 경우라면 하나의 값을 변경했을 뿐인데 다른쪽 값도 변경되게 된다.이를 해결하기 위한
모던 c++ 디자인 패턴 을 읽고 인상 깊었던 내용을 정리합니다.매개자 패턴은 서로를 직접적으로 알지 못하더라도 서로 연동할 수 있게 해준다.데커레이터 패턴은 이미 존재하는 타입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 하면서도 원래 타입의 코드에 수정을 피할 수 있게 해준다. 데커레이션
모던 c++ 디자인 패턴 을 읽고 인상 깊었던 내용을 정리합니다.퍼사드 패턴은 하나 이상의 복잡한 서브시스템 앞에 단순한 인터페이스를 두기 위한 방법이다.터미널은 버퍼, 뷰 포트 등 내부적으로 여러 구성요소를 통해 동작하지만 앞 단에 콘솔 인터페이스를 둠으로써 사용자는
모던 c++ 디자인 패턴 을 읽고 인상 깊었던 내용을 정리합니다.어떤 컴퓨터 게임에 크리처들이 있다고 하자. 크리처들은 공격력과 방어력 두 가지 값을 속성으로 가진다.크리처의 속성은 특정 이벤트가 발생 했을때 이벤트에 맞게 변경되어야 한다. 이러한 처리를 Creatur
모던 c++ 디자인 패턴 을 읽고 인상 깊었던 내용을 정리합니다.운전면허 관제를 위한 컴포넌트 TrafficAdministration가 있다고 하자. 이 컴포넌트는 기준 연령에 도달했다면 모니터링을 중단하기 위해 알림 수신 등록을 해제한다.만약 17세 이상이라면 다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