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 기본 개념

가온·2022년 10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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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안드로이드 기본 컴포넌트

4대 컴포넌트 : Activity, Service, Broadcast Receiver, Content Provider
-> 각각의 컴포넌트는 독립된 형태로 존재하며 각자가 고유의 기능을 수행하며 중간에 Intent를 통해 상호작용함

1) Activity

사용자 화면을 담당하는 구성요소

2) Service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프로세스
화면에 보이지 않으며 Service Class를 상속받아 구현함

3) Broadcast Receiver

안드로이드 OS로부터 발생하는 이벤트와 정보를 받아와 핸들링하는 컴포넌트
사용자 디바이스의 네트워크 연결 해제나 위치정보 사용 해제와 같은 특수한 이벤트에 대한 처리나 문자나 수신과 같은 정보를 받아 처리를 해야할 필요성이 있을 때 구현이 됩니다

4) Content Provider

데이터를 관리하고 다른 어플리케이션의 데이터를 제공하는데 사용되는 컴포넌트

2. Intent와 Bundle

1) Intent

저장이 아닌 전달하는 수단으로의 객체
-> putExtra()를 통해 담을 수 있고, 전달받은 데이터를 getExtra()를 통해 받을 수 있음

2) Bundle

상태 혹은 값을 저장하기 위한 객체
-> Map의 형태로 되어있음

3. Kotlin언어의 특징

1) 정적 타입 지정 언어

Java와 마찬가지로 정적 타입 지정 언어이다. 정적 타입 지정이라는 말은 모든 프로그램 구성 요소의 타입을 컴파일 시점에 알 수 있고 프로그램 안에서 객체의 필드나 메소드를 사용할 때마다 컴파일러가 타입을 검증해준다는 뜻이다.

2) Null Safety

3) 함수 타입에 대한 지원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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