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 Basic1

LeemHyungJun·2024년 5월 26일
0

Unreal Engine

목록 보기
3/3

Introduction

  • Objects : collection of data
  • Actor : object on the level
  • Components : objects that can go on an actors

Add Impulse

  • Vel Change 체크하면, 물체의 질량에 관계없이 Impulse 에 가한 값만큼 움직인다.
    -> 400cm/s

F8

  • game을 플레이하는 플레이어에서 탈출해서 조작할 때

Pawn Rotation

  • get actor rotation
    언리얼 카메라와 pawn 의 rotation은 기본적으로 연동되어있지 않다.
  • get control rotation
    카메라의 rotation 반영함

Get Forward Vector

  • 크기 1짜리

Geometry


  • subtractive 사용해서 창문 처럼 뚫을 수 있다.

Fix Collision

  • mesh가 여러 개가 바짝 붙어있을 때 충돌 때문에 불안정 한 현상 고치기 (아래 사진처럼 만들기)

    1) 바꾸려고 하는 매시 선택후 collision 선택
    2) remove collision 한다음 simplified collision 선택하기

Pure Function

  • A function with no side effect
    • side effect : observable effect of a function
  • NO EXECUTION PIN!
  • only return values
  • ex)
    • get ammo
    • get actor forward vector
    • math function (*, -, >...)
  • 예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