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방향성에는 절차 지향, 객체 지향, 관점 지향... 등등 우리는 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할까?세상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다.세상의 많은 것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생각해보자.지금 타이핑을 치고 있는 노트북을 보면, 나는 velog 화면을 보면서 키보드로 내 생각을
상속관계를 결정하는 클래스는 누구일까?상속관계를 만드는 클래스는 자식클래스이다.Class를 상속하고 싶을 때, 상속하려는 클래스에서 extends ParentClass 라는 용어를 붙여 상속을 할 수 있다.즉, 자식만 부모를 결정할 수 있다!생성자도 상속되는 걸까?클래
Java에는 타입 변환이 있다. 알아보도록 하자 * 타입 변환 : 변수나 상수, 혹은 리터럴의 타입을 다른 타입으로 바꾸는 것을 말한다.
내 주력언어를 JAVA라고 말할 수 있을까?
이건 알고 스프링 해보자
왜 ‘생성자’를 통해서 @Autowired 의존성을 주입받을까? field나 setter도 있잖아!!
"spring initializr에서 lombok을 추가하지 못했다!!ㅠㅠ다시 초기 프로젝트를 만들어야 할까?ㅠㅠ 너무 귀찮다!"
DTO를 왜 사용하는가? 일단 DTO에 대한 근본적인 의문부터 해결해보도록 하겠다. DTO, Data Transfer Object는 데이터를 이동시키기 위한 객체이다.
그래서 과연 이 에러 처리는 어디서 해야 하는가? 나는 어디서 할 것인가? 정해진 규칙이 있는가?
JPA에서 다루는 영속성에 대해서 알아보자
AOP(Aspect Oriented Programming)는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공통된 관심사를 분리하여 모듈화하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