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세이브 = git의 커밋저장
코드뭉치 버리기 : 되돌리기
브랜치 (branch): 기능 변경을 하고 싶을 때 생성 및 사용머지 (merge): 한 브랜치의 내용을 다른 브랜치에 반영체크아웃 (checkout): 저장소에서 특정 커밋이나 브랜치로 돌아가고 싶을 때 사용
merge : 하나의 브랜치를 현재 브랜치와 합치는것
충돌 해결하기 수동으로 고치기 2.
되돌리기:reset>hard이전 커밋이 사라짐장점:쉽다단점:커밋이 삭제됨,강제 푸쉬를 써야함리셋 후 수정시 푸쉬가안됨.> 터미널 사용(git push --force)or충돌 해결후 푸쉬
되돌릴 커밋 대상으로 브랜치 생성체크아웃변경 사항 수정 후 커밋main에 머지브랜치 삭제내용이 사라지지 않는다.장점:쉽다.단점:트리가 지저분해진다.
커밋 되돌리기 사용\-역시 커밋은 없어지지 않는다.\-장점: 가장 정석적\-단점: 충돌이 발생할수도 있다.최신부터 순서대로 revert를 반복한다.터미널을 이용한다.(git revert HEAD HEAD~1)
'마지막 커밋 정정' 이용커밋하기 전에 임시저장다른 브랜치로 체크아웃하기 전에 현재 작업내용을 저장하는 임시 저장소\-유용하니 잘 사용하자.\-새로운 파일은 스태시가 되지않음
장점:커밋 히스토리가 깔끔하게 정리된다.단점:잘못하면 위험, 이미 원격에 있는 브랜치를 rebase 하면 안 된다
임시브랜치 생성3커밋특정 커밋만 revert한다(충돌 날수도있음)모두 되돌리기임시 브랜치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