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함수 / 모듈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클래스 , 생성자, 소멸자에대한 개념
# 홀수를 찾아내는 사용자 정의 함수를 이용해 1부터 10까지의 홀수를 제곱하는 간단한 프로그램
def isodd(arg):
return arg % 2 == 1
res = {x : x*2 for x in range(1,11) if isodd(x)} #홀수 이면!
print(res)
호출 : funcname(인자1, 인자2)
전역 변수 - 공용 화장실에 비유
지역 변수 - 가정집 화장실에 비유
함수 안의 변수는 가장 가까운 것으로 따라간다!
print((lambda x,y :x + y)(10,20))
res = list(map(lambda x:x**2,range(10)))
print(res)
def tot(n):
print(n)
if n==1:
print("탈출")
return True
return n+tot(n-1)
rs = tot(10)
print(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