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환경구조 : 서버-클라이언트

응용 S/W 기초

  1. 네트워크 : 네크워킹으로 연결하는 기술(wi-fi, ip, TCP, UDP, Port 등)

    ip 주소 : 숫자.숫자.숫자.숫자  
    컴퓨터(단말기)가지고 있는 고유의 주소 중복x	
    port넘버 : 프로그램 통신을 구분하기 위한 번호	

    서버(제공자)-클라이언트(이용자)의 구조(관계)를 이해

  2. 미들웨어

  3. Database

1.네트워크

웹브라우저

도메인 주소 : http://ooo.ooo.ooo 식의 사람이 보기편한 주소 중복 x
ip 주소 : 숫자.숫자.숫자.숫자 컴퓨터가 가지고있는 고유의 주소 중복x
DNS(도메인 네밍 서버)서버 : 도메인 주소를 IP 주소로 바꾸어주는 서버

ping (접속)
ipv4 : ip버전4(주로 사용) 숫자. 숫자. 숫자. 숫자 앞에 숫자 부분을 옥텟이라 부르고 0~255 까지 사용된다
ipv6 : ip버전6 ipv4가 고갈되가는것을 대채할 ip 128bit
통신은 ip로만 가능하다
ipconfig : ip설정

서버-클라이언트 통신은 보네고(서버ip) 받는거(클라이언트ip) 까지 알아야 한다

port넘버 : 프로그램을 구분하기 위한 번호

ip와port넘버는 같이 다닌다
시장점유율 높은곳

Web : 아파치
Was : 톰켓

서버-클라이언트 구조

요청->처리->응답

어떤방법으로 요청할것인가 TCP(연결성), UDP(단발성)

TCP(전화같은) : 연결 설정-전송-종료의 과정이 필요 연결 지향 트레픽(크기)이 많아진다, 신뢰성이 좋다, 요청 응답

UDP(문자같은) : 연결 설정 불필요, 트레픽이 적다,신뢰성이 적다, 요청 처리
서버 또한 클라이언트가 될수있다
ISP(통신사,인터넷 서비스를 제공)이 미리 구축 되어있는 케일블을 연결해주는것

컴퓨터구조

CPU : 중앙처리장치 모든 처리
산술연산
논리연산(참과거짓을 판단)
명령어 해독

메모리(중요) : 주 기억장치
실행할 대상을 하드에서 가저온다
사용하는 프로그램에 따라 크기가 정해진다
cpu에게 전달하는게 목적
휘발성
실행 되는 프로그램을 실행
하드디스크 : 보조 기억장치
자료저장이 주목적
저장용량에 따라 크기가 정해진다
비휘발성

하드->메모리->CPU

클라이언트에서 요구을 받고 서버에서 요청된 일을
데이터베이스에서 찾고 찾은 데이터를 서버에서
클라이언트에게 보낸다

클라이언트 서버 DB

Database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 테이블(표)로 정의한후 데이터저장
고객의 정보를 database에 저장
(DBMS : 데이터 베이스 매니지먼트 시스템)

  • mysql
  • maria
  • oracle

테이블 : 정보를 표로 저장한것
속성 : 저장된 표의 하나의 대 제목
속성조건 : null(비어있어도된다)
unique(하나만있어야된다)

튜플: 저장된 하나줄의 정보

bit : 1개 저장하는 공간(있고 없고로 1과 0을 표현)
byte: bit을 8개 묶은 것
kbyte: byte을 1000개 묶은것 8024
32bits와 64bits의 차이는 처리속도의 차이

필요한 만큼bit을 적당하게 써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실행중에 남아있는것으로 판단하게 되고
사용하지않을때 cpu에서는 뺏다 넣었다를 반복하게되고
결과적으론 처리속도가 느려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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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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