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Swift] 1일차

EunJi·2023년 9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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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f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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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수와 변수

중요한 이유:

Swift는 함수형 프로그래밍
따라서, 불변객체가 매우 중요함.

상수: let

let 이름: 타입 = 값

변수: var

(타입 생략 가능 = 유추가능할 때)

var 이름: 타입 = 값

나중에 값 할당:

꼭 선언을 할 때 타입을 적어줘야 함.
let: 한 번만 할당 가능
var: 여러번 재할당 가능

let/var 이름: 타입
아름 = 값

Camel Case

  • Swift는 대소문자를 구분함
  • Camel Case를 사용해서 이름을 지음

종류

  • Lower Camel Case: function, method, variable, constant
    ex) someVariableCase
  • Upper Camel Case: type(class, struct, enum, extension..)
    ex) Person, Point, Week

Console Log

콘솔 로그를 남기는 방법

  • print: 단순 문자열 출력
  • dump: 인스턴스의 자세한 설명까지 모두 출력

    ** dump가 콘솔창에 안 뜨는걸까요??

문자열 보간법

  • 사용 이유: 문자열 안에 값 or 변수를 넣기 위해
  • 방법: /()

데이터 타입

  • 기본 데이터 타입: Bool, Int, UInt, Float, Double, Character, String
  • 다른 데이터 타입과의 변환은 불가하다!!

Bool

  • true / false
  • (1 / 0로는 안됨.)

UInt

  • 부호가 없는 정수
  • = 양의 정수
  • 양수라고 하더라도 Int 타입을 UInt에 넣을 수는 없다!

Float / Double

  • Float와 Double은 정수 입력은 받아들일 수 있음.
  • 이유: 정수가 아닌 실수로 받아들이므로 가능.
    (그냥 사용자가 까먹고 .0 안 붙였다고 생각함)
var num: Float = 3 // OK
print(num) 
// 3.0
  • Float / Double type을 서로에게 할당 불가능!
var someFloat: Float = 3
var someDouble: Double = 5

someFloat = someDouble // ERROR!

Character

  • Unicode를 사용.
  • 따라서, 이모티콘 같은것도 사용 가능!
  • 문자열과 동일하게 "" (큰따옴표) 사용
  • String와 호환 X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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