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램을 설계할 때 발생했던 문제점들을 객체 간의 상호 관계 등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하나의 규악 형태로 만들어 놓은 것
- 소프트웨어를 설계할 때 자주 발생하는 문제들이 다시 발생했을 때 재사용할 수 있는 해결방법
디자인 패턴을 사용하면, 개발자간의 의사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으며, 재사용성과 유지보수성을 갖춰 개발 시간을 단축 할 수 있다.
주로 객체 지향 설계 위주로 사용되기 때문에 초기 투자 비용의 부담이 있다.
디자인 패턴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 패턴이 있다. 그 중 몇 가지를 코드로 구현해보면서 정리를 하려고 한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