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 상수, 데이터 타입, 함수, 반복문
노션 링크 : https://eelijus-roirequin.notion.site/Week-1-8ae0073636184287891f2fdf41b3ff8c
: 값을 변경할 수 있는 공간
var number = 1206
컴퓨터의 메모리 어딘가에 number라는 메모리 공간이 생기고, 그곳에 1206값을 저장한다.
var name = "suji"
for count in 1...3 {
print("\(name)이 \(count)번째 폴짝!")
}
name = "sujilee"
for count in 1...3 {
printf("\(name)이 \(count)번째 폴짝!")
}
같은 코드가 두 번 중복되네? 코드를 묶어서 하나의 함수로 만들면 좋아보이는데...
import Foundation
func makeItHope(name: String) {
for count in 1...3 {
print("\(name)이 \(count)번째 폴짝!")
}
}
var name = "eelijus"
makeItHope(name: name)
: 값을 변경할 수 없는 공간
let birthday = 1206
변수명과 상수명은 모두 소문자로 시작한다.
스위프트의 모든 기본 데이터 타입은 구조체를 기반으로 구현되어 있다.
모든 데이터 타입은 대문자로 시작.
정수 타입
import Foundation
var integer: Int = -1206
var UnsignedInteger = 1206
print("integer 값: \(integer), unsignedInteger 값: \(unsignedInteger)")
integer = (Int)unsignedInteger
print("integer 바뀐값: \(integer)")
불리언 타입
import Foundation
let amIWrong: Bool = false
let amIRight: Bool = true
print("나는 틀렸나? \(amIWrong)")
print("나는 옳은가? \(amIRight)")
실수 타입
부동소수점을 사용하는 실수(부동소수 타입)
import Foundation
//Float이 수용할 수 있는 범위 넘어서는 숫자를 저장
//감당할 수 있을만큼만 남김 -> 정확도 떨어짐
var floatValue: Float = 1234567890.1
//OUTPUT : 1.234568+09
let doubleValue: Double = 1234567890.1
//OUTPUT : 1234567890.1
print("floatValue: \(floatValue) doubleValue: \(doubleValue)")
floatValue = 123456.1234567
//OUTPUT : 123456.125
print(floatValue)
문자 타입
import Foundation
let alphabetA: Characer = "A"
문자열 타입
import Foundation
let name: String = "sujilee"
//이니셜라이저를 사용해 빈 문자열 생성
var introdue: String = String()
//append() 메서드를 사용해 문자열 뒤에 이어붙이기
introduce.append("내 이름은")
// + 연산자로도 문자열을 붙일 수 있다.
introduce = introduce + " " + name + "입니다"
//count(): 문자열의 문자 개수 세는 메서드
print("name의 글자 수: \(name.count)")
//빈 문자열인지 확인해볼 수 있다
print("introduce는 빈 문자열임? : \(introduce.isEmpty)")
아래는 연산자를 통한 문자열의 비교이다
참고로 Bool 타입의 기본값은 false임
var isSameString: Bool = Bool()
isSameString = hello == "hello"
print(isSameString)
isSameString = sujilee == "naykim"
print(isSameString)
greeting = """
기이이이이인 문자열
또 기이이이인 문자열
"""
print(gree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