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421 TIL :: three.js Material, Light

CMK·2023년 4월 21일
0

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40/40

TextureLoader : 3d texture이미지를 material에 적용가능
CubeTextureLoader : 외부에서 받아온 이미지 파일을 Material의 적용하여 마치 mesh가 받아온 이미지들에 둘러싸여 있는듯한 느낌을 줌

Material

처리해야할 속성이 많을수록 처리할 연산이 많다는 뜻 적절한 곳에 필요한것을 사용하자

MeshBasicMaterial : 빛, 그림자 영향을 안받는 Material 그래서 입체감이 없다
MeshLambertMaterial : 하이라이트, 반사광 없는 재질
MeshPhongMaterial : 하이라이트, 반사광 표현 및 조정이 가능
MeshStandardMaterial : MeshPhongMaterial에 metalness라는 철 처럼 보이는 느낌을 추가하는 속성이 있는 Material
MeshToonMaterial : 만화같은 느낌이 나는 Material
MeshNormalMaterial : 각도마다 다른 색상을 보여주는 Material
MeshMatcapMaterial : 외부 matcap이미지를 적용하는 Material


Light

AmbientLight : 전체적으로 은은하게 빛을 깔아준다
DirectionalLight : 태양광 같은 빛
PointLight : 전구 같은 빛
SpotLight : 스포트라이트 같은 빛
HemisphereLight : 빛색상과 그림자 색상을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 가능하다
RectAreaLight : 사각형이 빛을 발산함

출처
https://threejs.org/
https://www.inflearn.com/course/3d-%EC%9D%B8%ED%84%B0%EB%9E%99%ED%8B%B0%EB%B8%8C-%EC%9B%B9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