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 24 Today I Learned (TIL)

CMK·2023년 2월 24일
0

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26/40

observable(옵저버블) 이란 연속적인 비동기 작업을 도와주는 도구이다

a ,b 라는 버튼이 있다
각각의 버튼을 누르면 데이터를 요청하여 받고 그걸 화면에 뿌리는 코드가 작성되어 있다

여기서 a버튼은 데이터가 많아서 받아오는데 오래 걸리고
b버튼은 반대로 데이터가 적어 빠르게 받아온다고 하자

b버튼을 눌려야 하는데 실수로 a버튼을 누르고 바로 다시 b버튼을 눌렸다
그러면 b의 결과가 화면에 띄워지고 조금 있으면 a의 결과로 화면이 변경된다

이러한 상황을 막을려면 a버튼의 데이터를 요청후 b버튼 데이터를 요청했을때 a버튼 데이터를 취소시키고 b를 요청해야한다
하지만 이런경우는 promise로 처리 하는게 어렵기 때문에 observable을 사용하게 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