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염지은·2021년 12월 12일
0

java

목록 보기
18/45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 모든 작업을 객체화해서 프로그래밍하는 기법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는 모든 작업을 클래스로 구현한다.
  • 클래스 만드는 형식
    class 클래스명{
    멤버변수;
    ...
    멤버메소드(){..}
    ...
    }
  •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객체(인스턴스)를 생성해야 한다.
  • 객체생성 형식)
    클래스명 객체명=new 클래스명();
    class Box{
    	 int x;//가로길이
    	private int y;//세로길이
    	private String color;//색상
    	public void setXY(int x,int y) {
    		this.x=x;
    		this.y=y;
    	}
    	public void setColor(String color) {
    		this.color=color;
    	}
    	public void draw() {
    		System.out.println(x+"," + y +"크기의 사각형그리기");
    	}
    	public void paint() {
    		System.out.println(color +"색상으로 사각형 칠하기");
    	}
    }
    public class Test04_class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Box b=new Box();
    		b.setXY(100,100);
    	//	b.x=-200;	
    		//b.y=200;
    		b.setColor("빨강");
    		b.draw();
    		b.paint();
    		Box box1=new Box();
    		box1.setXY(50, 100);
    		box1.setColor("파랑");
    		box1.draw();
    	}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