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TA 39일차) 커맨드 기반 개발 패턴 / 자료실 만들기

해버니·2023년 4월 12일
0

KOSTA

목록 보기
32/32
post-thumbnail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다보면 쉽게 어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해진다.






커맨드 기반 개발 패턴

commands.properties 파일은 핸들러 클래스를 등록하는 파일이다.






1. DispatcherServlet을 서블릿 파일로 생성

이 파일이 모든 요청을 받는다.
url을 "*.do"로 등록했기 때문에 요청 url이 .do로 끝나면 이 요청들은 DispatcherServlet이 받는다.




DispatcherServlet의 역할은?

요청을 받고 처리를 해준다.
요청을 실제로 처리하는 클래스는 핸들러 클래스들이다.
핸들러 클래스들서블릿이 아니라 일반 클래스로 만들어져 있다.
핸들러 클래스는 요청을 처리하고 뷰 페이지 경로를 반환한다.
핸들러 클래스들은 /WEB-INF/commands.properties 파일에 url과 함께 등록해야 한다.




DispatcherServlet의 init()

init()은 이 서블릿이 실행될 때 한 번만 실행되는 메소드이다.
그리고 메서드에서 commands.properties 파일의 데이터를 하나씩 읽어서 맵에 저장한다.



그리고 핸들러에는 프로세스 메소드밖에 없다.
왜? 다 핸들러라는 인터페이스 상속을 받았기 때문에.
그리고 핸들러라는 인터페이스 속엔 추상메소드가 들어있지


왜 추상으로 만들었지?
상속해주는것만 선언해주고 각각 필요한것들은 다르게 구현하기 위해서 그렇게 만들었다.


반환타입은 왜 스트링일까?
항상 처리가 끝나면 뷰페이지로 이동하기 때문에 뷰페이지 경로를 알려줘야하기 때문에 뷰페이지 경로를 반환하기 위해서 스트링으로 쓴다.












자료실 만들기

홈화면










로그인 완

로그인하면 이렇게 보임








로그인>내정보확인









로그인>글쓰기









로그인>리스트










로그인>리스트>상세보기









코드는 여기에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