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코드먹는 하마
post-thumbnail

[OS] Process와 Multi Process

Process Process 💡 실행 파일이 메모리에 적재되어 CPU를 할당받아 실행되는 것 -> Program in execution Memory 💡 CPU가 직접 접근할 수 있는 컴퓨터의 내부 기억장치 Program이 CPU에서 실행되려면 해당 내용이 memo

2022년 4월 19일
·
0개의 댓글

[SpringBoot] Custom Exception Response 만들기

API를 작성할 때 따로 Exception Handler를 만들어주지 않으면,Runtime Error시 모두 500 Error로 Response가 가게 된다.FE는 이 에러 코드에서 에러에 원인을 알 수 없다.이를 해결하기 위해 Custome Exception을 추가하

2022년 4월 19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Github] github 프로필 꾸미기

깃허브 프로필이 될 Repository를 생성모든 레포지토리가 프로필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자신의 깃허브 이름과 같은 이름의 레포지토리를 생성해야 한다! 요러케 ✨special✨ repository라는 표시가 나오면 성공!이제 이 repository에 readm

2022년 4월 17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BOJ] 1800번: 인터넷 설치

문제보기이분 탐색 + 다익스트라!정답이 될 수 있는 값을 이분 탐색으로 정한 후, 검증위해 다익스트라를 활용left는 정답이 될 수 있는 최솟값 0, right는 정답이 될 수 있는 최댓값으로 설정(입력 시, 미리 받아놓음)중간값으로 다익스트라connectOK()를 돌

2022년 4월 17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BOJ] 20437번: 문자열 게임 2 (Java)

문제보기3, 4 조건이 다르게 보일 수 있지만, 3번 역시 가장 짧은 문자열이려면 첫번째와 마지막 문자가 해당 문자여야 한다!💡 따라서, 3,4번이 동일한 조건이고 그 조건의 가장 짧은, 긴 길이만 구해주면 된다.알파벳들이 나온 인덱스를 모두 저장할 수 있도록 리스

2022년 4월 16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BOJ] 20055번: 컨베이어 벨트 위의 로봇( Java )

20055번: 컨베이어 벨트 위의 로봇문제가 참,, 여러모로 이해하기 어려웠다,,다른것보다 갑자기 출력하라고 나온 단어인 '단계'가 무엇인지 예제를 몇개 돌려보고야 알았던 것 같다.여기선 1-4의 루틴을 한 단계라고 하고, 종료되기까지 총 몇번의 단계를 거쳤는지를 구하

2022년 4월 15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BOJ] 2531번: 회전 초밥 (Java)

2531번: 회전 초밥길이가 k인 슬라이딩 윈도우로 구현하였다.이 때, 매번 i번째에 대해서 k개를 탐색하는 것이 아니라 ( → 시간초과! )초기의 window를 셋팅하고 start와 end 인덱스에 대해서만 처리하였다.eat\[start] 값을 -1하고, 그 값이 0

2022년 4월 15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BOJ] 1253번: 좋다 (Java)

1253번: 좋다배열의 값들을 하나씩 돌며, 투 포인터를 사용하여 해당 수가 좋은지 판별하였다.문제에 나와있는 예시가 너무 자명하기 때문에 아래 예시로 생각하고 문제를 풀었다.기본적으로 정렬을 진행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투포인터의 움직임에 따른 로직을 작성할 수

2022년 4월 15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BOJ] 14658번: 하늘에서 별똥별이 빗발친다 (Java)

14658번: 하늘에서 별똥별이 빗발친다N과 M의 범위가 500,000까지이므로, 이를 모두 완전탐색하면 시간초과가 난다.하지만, K의 개수는 100개 이하이기 때문에 K를 이용해서 탐색을 진행하면 된다.위의 사진은 문제 예시를 좌표에 나타낸 것이다.별들을 이중 for

2022년 4월 15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SpringBoot - Slack Bot 연동하기

그룹이 슬랙과 연동할 경우, 그룹 원들의 상태가 Slack Bot을 통해 표시된다!https://api.slack.com/ 에서 Slack Bot 만들기App Name과 workspace 선택 \- AppName의 경우 추후 변경 가능 \- work

2022년 4월 15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BOJ] 11967번: 불켜기 (JAVA)

11967번: 불켜기탐색을 언제, 어디에서 하는지가 굉장히 중요한 문제!우선, 더 이상 상태 변경이 없을 때까지 탐색을 반복한다.cangoTmp: 탐색하기 전의 상태를 저장해 놓는다.탐색한 곳에서 스위치를 켤 수 있는 곳의 cango값을 true로 변경한다.BFS 탐색

2022년 4월 15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BOJ] 13549번: 숨바꼭질3

13549번: 숨바꼭질 3처음에 단순히 BFS ( 1차원 배열 탐색 ) 으로 풀었더니 당연히! 시간초과가 났다.그래서 방문하는 인덱스마다의 최단거리를 구하는 다익스트라 알고리즘 사용!더보기오래도 걸렸다,,,, 7트만에 성공!!!!!!!!

2022년 4월 15일
·
0개의 댓글

[BOJ] 1238번: 파티 (JAVA)

1238번: 파티마을들인 N에서 목적지 X까지 걸리는 최단거리 -> A목적지 X에서 각 마을 N까지 걸리는 최단거리 -> B를 이용해서 왕복 거리의 최단 거리를 구한다!B는 출발지로부터 모든 노드까지의 거리를 구하는 다익스트라 알고리즘을 이용A의 경우, 모든 노드사이의

2022년 4월 15일
·
0개의 댓글

[BOJ] 2174번: 로봇 시뮬레이션 (JAVA)

2174번: 로봇 시뮬레이션좌표계만 신경쓰면 어렵지 않았던 문제!나의 경우, 좌상단부터 (0,0) 우하단이(B-1,A-1)가 되도록 좌표를 설정하였다.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입력 또한 x축 좌표부터 입력되므로 바로 \[x]\[y]이렇게 저장하면 오류가 난다.모든 코

2022년 4월 15일
·
0개의 댓글

[BOJ] 16918번: 봄버맨 (JAVA)

16918번: 봄버맨시뮬레이션은 차례대로만 구현하자!설치 후, 1초 후엔 아무런 변화 없으므로 초기 상태 설정 시 1초 후의 상태로 바로 설정2초 후부터 N초 후까지의 로직을 구현for(int i = 1 ; i < N ; i++) == for(int i = 2 ;

2022년 4월 15일
·
0개의 댓글

[BOJ] 16639번: 괄호 추가하기 3

16639번: 괄호 추가하기 3숫자와 연산자를 한번에 저장할 수 있는 Expression 클래스 생성\-> 숫자를 char로 한번에 저장했더니, 9 이상의 숫자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음 ㅠㅠ연산 리스트에서 숫자가 나오는 짝수 인덱스를 돌며 연산 수행 후, 남은 연산 리스

2022년 4월 15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BOJ] 14466번: 소가 길을 건너간 이유 6 (JAVA)

\[https://www.acmicpc.net/problem/14466 \[14466번: 소가 길을 건너간 이유 6첫 줄에 N, K, R이 주어진다. 다음 R줄에는 한 줄에 하나씩 길이 주어진다. 길은 상하좌우로 인접한 두 목초지를 잇고, r c r′ c′의

2022년 4월 15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Error] org.mockito.exceptions.misusing.UnnecessaryStubbingException: Unnecessary stubbings detected.

Service UnitTest 중 발생@Before 에서 실행되는 아래 Stubbing이 쓰이지 않은 메소드가 있었다.@Before 어노테이션을 제거하고, 필요한 메소드에서 호출하는 방식으로 변경!

2022년 4월 15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Test] SpringBoot Test - Service (Mockito)

단위 테스트는 Service Layer의 비즈니스 로직만을 검증하는 것이므로, Repository와 Controller의 영향을 받지 않는 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하여야 한다.F - Fast: 테스트를 시도하는 것에 있어서 주춤되지 않을 만큼 빨라야 한다.I - Inde

2022년 4월 15일
·
0개의 댓글

[BOJ] 2933번 / 18500번: 미네랄 1, 2 (JAVA)

18500번: 미네랄 2시뮬레이션은 문제를 천천히 보면서 하나하나 구현하는게 가장 중요한 것 같다.높이 입력 받기던지는 위치에 따라 분기없어질 미네랄 위치 찾기 없어질 미네랄을 중심으로오른쪽 공격이면 상, 하, 좌왼쪽 공격이면  상, 하, 우 탐색하며, 떨어질 클러스터

2022년 4월 15일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