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6.01 - 생활코딩 JAVA 공부 시작

·2021년 6월 28일
0

생활코딩JAVA

목록 보기
1/12
  1. 첫 입문에서 다들 해본다는 헬로우 월드!!!
public class HelloWorldApp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Hello World!!");
	}
}

  1. 데이터 타입

length는 문자의 길이를 나타냄

public class Datatype{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6); // Number
		System.out.println("six"); // String
		
		System.out.println("6"); // String 6
		System.out.println("6"+"6");
		System.out.println(6+6);
		// System.out.println("6"*"6");
		System.out.println("1111".length());
		}
}

  1. 숫자와 연산
public class Number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operataor 
		System.out.println(6 + 2); //8
		System.out.println(6 - 2); //4
		System.out.println(6 * 2); //12
		System.out.println(6 / 2); //3
		
		System.out.println(Math.PI); //파이(3.14 값 출력)
		System.out.println(Math.floor(Math.PI));
        	//파이 소숫점 뒤 숫자 삭제 후 출력
		System.out.println(Math.ceil(Math.PI));
        	//파이 소숫점 자르고 앞 숫자 올림 후 출력
		}

}

4. 문자열의 표현
public class StringApp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Hello World"); //String
		System.out.println('H'); //Character

		System.out.println("Hello"
				+"World"); //줄바꿈 되지 않음
		
		System.out.println("Hello \nWorld"); //역슬래시하면 줄바꿈됨
		System.out.println("Hello \"World\""); 
        	//역슬래시 뒤에 따라오는 큰따음표는 출력됨 (escape)
		
	}

}

5. 문자열 다루기
public class StringOperatio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Hello World".length()); //11글자인 것을 나타내줌
	System.out.println("Hello, minzoo...bye.".replace("minzoo", "minju")); //replace 교체
	}

}

6. 변수의 정의
public class Variabl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변수의 정의
		int a = 1;
        	// Number -> Integer(정수) = ...-2, -1, 0, 1, 2,...
		System.out.println(a);
        	// 1이 출력됨 (a=1이니까!)
		
		double b = 1.1;
        	// real number -> double(실수) = ...,-2.0, -1.0, 0, 1.0, 2.0...
		System.out.println(b);
        	// 1.1이 출력됨 (b=1.1이니까!!!)

		String c = "Hello World";
        	//c는 문자열이니까 String
		System.out.println(c);
	}

}

7. 변수의 효용
public class Letter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name = "hwan";
	System.out.println("Hello, "+name+"... "+name+" ...minju...bye");
      	//문자 교체 변수 이용하기
		
	double VAT = 10.0;
	System.out.println(VAT); 
	
	//미래의 내가 보거나 다른 사람들이 봐도 코드의 의미를 바로 파악할 수 있게 코드를 작성하는 것이 코딩에서 가장 중요한 일!
	//변수를 이용하면 누구든지 이해할 수 있는 효율적인 코딩을 할 수가 있다.

	}

}

8. 데이터 타입의 변환 (Casting)
public class Casting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double a = 1.1;
	double b = 1;
   	 // 1은 int(정수)이지만 double(실수)변수로 입력해도 출력가능
	System.out.println(b); 
   	 // 대신 출력은 int가 아닌 double로 소숫점까지 출력됨
	
	//int c = 1.1; // double(실수)를 int(정수)로 출력하지 않고 오류가 생김 -> 손실이 일어나기 때문에
	//System.out.println(c);
	double d = 1.1;
	int e = (int) 1.1;
	System.out.println(e); // 1로 출력됨 

	// 1 to String
	String f = Integer.toString(1); //데이터 타입이 숫자가 아닌 문자열! 정수를 문자열로 변환하는 코드
	System.out.println(f.getClass());
	}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