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프로젝트 패키징

Doorbals·2022년 12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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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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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키징(Packaging)

: 완성한 게임을 배포하기 위해 실행 파일로 묶어내는 것

패키징 설정

: Settings -> Project Settings -> Packaging

1) Build Connfiguration : 빌드의 목적에 따라 빌드 구성이 달라진다.
a. Debug : 프로젝트 디버깅을 위한 심볼이 함께 포함되어 있음.
b. DebugGame : 게임 실행 중에 C++ 코드 테스트 가능한 상태로 빌드함. (블루프린트 프로젝트에서는 선택 불가능)
c. Development : 배포용 패키징과 동일한 형태로, 개발자들이 실전 테스트용으로 사용
d. Test : 디버깅 관련 심볼 제거한 빌드. 프로파일링과 통계 처리 기능이 추가됨.
e. Shipping : 외부 배포용으로 최종적으로 패키징하기 위한 빌드 구성

2) Staging Directory : 빌드 파일 저장될 경로 설정

3) Full Rebuild : 패키징 할 때마다 모든 C++ 코드 및 블루프린트를 컴파일 할 것인지 선택. 체크하지 않으면 수정된 부분만 컴파일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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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 지망생의 T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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