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 회전하기 전90° 회전후이때 a, b, c 각각의 좌표는 다음과 같다위의 좌표값 변화에서 규칙을 찾아볼 수 있다.회전전의 열 번호와 회전후의 행 번호는 일치하며회전후의 열은 N(표의 길이)-1에서 회전전의 행을 뺀 값과 같다.
양방향 큐→ 앞, 뒤 양쪽 방향에서 엘리먼트를 추가하거나 제거 가능.O(1)의 접근 시간복잡도 데크(deque)에 존재하는 메서드(method)deque.append(item): item을 데크의 오른쪽 끝에 삽입한다.deque.appendleft(item): item
그래프의 개념 정점과 간선으로 이루어진 자료구조의 일종 G=(V,E)그래프 탐색 하나의 정점으로부터 시작하여 차례대로 모든 정점들을 한번씩 방분하는 것 EX) 특정 도시에서 다른 도시로 갈 수 있는지 없는지, 전자 회로에서 특정 단자와 단자가 서로 연결되어 있는지
양의 약수를 두 개만 가지는 자연수 고대 그리스의 수학자 에라토스테네스가 만들어 낸 소수를 찾는 방법. 이 방법은 마치 체로 치듯이 수를 걸러낸다고 하여 '에라토스테네스의 체'라고 부른다. 특정 범위가 주어지고 그 범위 내의 모든 소수를 찾아야 하는 경우, 아직까지 소
루트노드(혹은 다른 임의의 노드)에서 시작해서 다음 분기로 넘어가기 전에 해당 분기를 완벽하게 탐색하는 방법다차원 배열에서 각 칸을 방문할 때 깊이를 우선으로 방문하는 알고리즘미로를 탐색할 때 한 방향으로 갈 수 있을 때까지 계속 가다가 더이상 갈 수 없게 되면 다시
루트노드(혹은 다른 임의의 노드)에서 시작해서 인접한 노드를 먼저 탐색하는 방법시작 정점으로부터 가까운 정점을 먼저 방문하고 멀리 떨어져 있는 정점을 나중에 방문하는 순회 방법즉 깊게 탐색하기 전에 넓게 탐색하는 것두 노드 사이의 최단 경로 혹은 임의의 경로를 찾고 싶
여러 개의 하위 문제를 먼저 푼 후 그 결과를 쌓아올려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는 알고리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점화식을 찾아낸 후 점화식의 항을 밑에서부터 차례로 구해나가서 답을 알아내는 형태의 알고리즘DP란 '동적 계획법'이라고도 불리는 알고리즘큰 문제를 작은 문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