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취업을 위한 코딩테스트다" 라는 책을 보며 코테문제 푼것을 정리해보고자 한다!그리디 알고리즘 : 현재 상황에서 가장 좋아보이는 것만을 선택하는 알고리즘모든 알고리즘이 그렇겠지만 그리디 알고리즘은 한마디로 가장 효율적으로 결과값을 연산할 수 있는 알고리즘이다.
여러 카드 덱에서 가장 낮은 숫자를 뽑고, 낮은 숫자 중 가장 높은 카드 한장을 뽑은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이다.카드들은 nxm (행 x 열) 형태로 놓여있다카드를 뽑고자하는 행을 선택선택한 행 중 가장 낮은 카드 뽑아야함낮은 카드 중 최종적으로 가장 높은 카드를 뽑은
어떤 수 N이 1이 될 때까지 특정 연산하는 횟수를 구하는 문제n이 1이 될 때까지 아래의 두 방법을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단 두번 째 연산은 N이 K로 떨어 질때만 할 수 있다.방법1 : N에서 1을 뺀다방법2 : N을 K로 나눈다N과 K가 주어질 때 N이 1이 될
시뮬레이션과 완전 탐색을 활용해야하는 구현 문제 !A는 N X N 크기의 정사각형 공간 위에 서있다. 그리고 이 공간은 1 X 1 크기의 정사각형으로 나누어져 있다. 가장 왼쪽 위 좌표는 (1,1), 가장 오른쪽 아래 좌표는 (N,N)이다. 시작좌표는 항상 (1,1)이
시뮬레이션과 완전 탐색을 활용해야 하는 구현 문제 !왕실정원은 체스판과 같은 8 \* 8좌표 평면이며, 나이트는 정원 밖을 벗어날 수 나이트의 이동 방법1) 수평으로 두 칸 이동한 뒤에 수직으로 한 칸 이동하기2) 수직으로 두칸 이동한 뒤에 수평으로 한 칸 이동하기이처
시뮬레이션과 완전 탐색을 활용해야 하는 구현 문제 !배경 : 캐릭터가 있는 장소는 1 x 1 크기의 정사각형으로 이뤄진 N x M 크기의 직사각형으로, 각각의 칸은 육지 또는 바다이다. 캐릭터는 동서남북 중 한 곳을 바라본다.현재 위치에서 현재 방향을 기준으로 왼쪽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