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성장할 일이 많이 남은 나...
post-thumbnail

언리얼 튜토리얼 짤막한 삽질

언리얼 프로그래밍 튜토리얼해당 부분을 따라하면서 코드를 치다가 의문점을 발견했다.바로 이 부분이었는데 카메라 컴포넌트를 캡슐 컴포넌트에 붙이는 것까진 좋았다. 하지만 이 부분이 내 환경(언리얼 4.27.2, visual studio 2019)에서는 에러를 뱉어댔다. U

2022년 2월 26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net DiscordBot 제작 및 서버 탑재

최근 로스트아크에 빠져서 디스코드에서 지인들과 게임하던 나날...디스코드 봇으로 카드뽑기(전설) 시뮬레이션이나 만들어볼까 싶어서 디스코드봇 API를 찾아봤다..net CDiscord.net 공식 문서필자는 VS2019로 사용했다.1-1 리눅스에서 사용이 가능해야하는 이

2022년 2월 20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UniRx 예제

사내 Unity 프로젝트 리팩토링 중에 UniRx를 사용하면 좋을 상황을 발견했다.어떤 상황이었냐면...특정 Value들을 여러 곳에서 참조하고 그에 따른 행동이 다르다.근데 그런 특징때문에 Value의 State 관리가 Update, Trigger, FixedUpda

2022년 1월 7일
·
0개의 댓글
·

[C#, Unity] Garbage Collector

https://blog.unity.com/kr/technology/feature-preview-incremental-garbage-collection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UnderstandingA

2021년 12월 15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Cpp에서 Template 클래스 작성 후기

우선 나는 C그러다보니 Cpp작성할 일이라곤 코딩테스트 준비할 때나 인프런 강의 들을 때 말고는 없었는데 호기심에 템플릿 클래스로 Vector나 한번 간단하게 짜볼까 싶어서 짜게 되었다.자연스럽게 Vetor.h와 Vector.cpp를 만들고 작성한 뒤에 Main함수에서

2021년 12월 6일
·
0개의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