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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 개발 어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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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p & Set (ft_containers)

본 프로젝트의 개요와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한 개념 확립

2022년 8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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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d-Black Tree (ft_containers)

본 프로젝트의 개요와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한 개념 확립

2022년 8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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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ctor & Stack (ft_containers)

본 프로젝트의 개요와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한 개념 확립

2022년 8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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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erator (ft_containers)

본 프로젝트의 개요와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한 개념 확립

2022년 8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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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t_containers 개요

본 프로젝트의 개요와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한 개념 확립

2022년 7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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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 Module 08

해당 과제를 진행하는데 있어 필요한 사전 지식들을 정리하였습니다.

2022년 7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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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 Module 07

해당 과제를 진행하는데 있어 필요한 사전 지식들을 정리하였습니다.

2022년 7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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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 Module 06

해당 과제를 진행하는데 있어 필요한 사전 지식들을 정리하였습니다.Module 00(https://velog.io/@dogfootbirdfoot/CPP-Module-00  참고https://bigpel66.oopy.io/library/42/inner-c

2022년 7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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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 Module 05

해당 과제를 진행하는데 있어 필요한 사전 지식들을 정리하였습니다.

2022년 6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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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 Module 04

해당 과제를 진행하는데 있어 필요한 사전 지식들을 정리하였습니다.형 변환 연산자 중에서 dynamic_cast 연산자는 안정적인 형 변환을 보장한다. 하지만 static_cast 연산자는 무조건 형 변환이 되기 때문에 안정성을 보장하지 않는다.상속관계에 놓여있는 두 클

2022년 6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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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택 (Stack)

스택은 쌓다라는 의미로, 데이터를 차곡차곡 쌓아 올린 형태의 자료구조로 컴퓨터에서 정말 많이 사용되는 자료구조이다. 기본적으로 후입선출(後入先出 / LIFO: Last In First Out) 특성을 가지며, 접근 방법은 언제나 목록의 끝에서만 일어난다. 즉 스택은 한

2022년 6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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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귀 (Recursion)

재귀(순환, recursion)란 어떤 알고리즘이나 함수가 자기 자신을 호출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그래밍 기법이다.프로그래밍 언어에서 하나의 함수가 자기 자신을 다시 호출하는 것은 다른 함수를 호출하는 것과 동일하다. 즉 복귀주소가 시스템 스택에 저장되고 호출되는 함

2022년 6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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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 Module 03

해당 과제를 진행하는데 있어 필요한 사전 지식들을 정리하였습니다.

2022년 6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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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 Module 02

CPP Module 02 > 해당 과제를 진행하는데 있어 필요한 사전 지식들을 정리하였습니다.

2022년 5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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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 Module 01

CPP Module 01

2022년 5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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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 Module 00

CPP Module 00

2022년 4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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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렬 (Sort Algorithm)

정렬 (Sort) 정렬을 자료 탐색에 있어서 필수적이다. 보통 정렬시켜야 될 대상은 레코드(record)라고 불린다. 레코드는 다시 필드(field)라고 하는 단위로 나뉘어진다. 여러 필드 중에서 특별히 레코드와 레코드를 식별해주는 역할을 하는 필드를 키(key)라고

2022년 4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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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복잡도 분석 (Big-O)

알고리즘 복잡도 분석(complexity analysis)은 구현하지 않고도 모든 입력을 고려하는 방법으로 실행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환경과는 관계없이 알고리즘의 효율성을 평가할 수 있다.알고리즘의 효율성은 알고리즘이 시작하여 결과가 나올 때까지의 수행시간과 컴퓨터 내

2022년 4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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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b3D 구현과정

Cub3D 1. Initialize 항상 들고다닐 구조체(필요한 모든 정보를 담고 있음) 내부의 변수들 0으로 초기화 Map 정보 받을 linked list 생성, 초기화 (malloc) buf, texture 배열 생성, 초기화 (ft_calloc)  

2022년 4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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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ycasting이란? (cub3D)

레이캐스팅은 2차원 맵에서 3차원의 원근감을 구현하기 위한 렌더링 기술이다. 나무위키의 레이캐스팅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다.레이캐스팅은 가상의 공간에 보이지 않는 빛(Ray)을 투사해 빛에 닿는 표면을 파악하는 기술이다.레이캐스팅이 게임에 처음 활용된 곳이 바로 FP

2022년 3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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