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 API사용해서 JSON 데이터를 받고 파싱하기전에 스위프트의 파일 시스템에 대해 궁금해서 txt파일 작성코드를 찾아봤는데 경로를 내 Mac의 도큐먼트파일이나 라이브러리 애플리케이션 바께 없는거같아서 따로 extension 사용해야지 내 앱에서 파일을 바로생성
기존의 UIKit 에서 API 데이터를 가져와서 파싱하는것은 URLSession.shared.dataTask(with: url) { (data, response, err) in URLSeesion을 completion handler 처리하였는데 SwiftUI에서는 이작
WWDC iOS15의 URL을 다루는 영상을 바탕으로 비동기 await 대한 개념을 코드에 적용해보자먼저 비동기 작업이 되야하는이유는 간단한다 API통신은 초당 16KBbyte 데이터를 주고받기때문에 그 크기이상의 데이터를 받아오는데는 Xcode 컴파일러가 모든 코드를
CoreData 가기전에 영구적인 데이터를 보존하는 가장쉬운방법인 UserDefault를 한번 살펴보고 가겠다 크키가 작은 데이터의 경우 Xcode폴더에 영구적으로 보관하는방식이 쉽다보니 UserDefault방식을 선호하고 이것을 DB로 쓰는 사람도 종종 있다고한다..
UserDefaults를 사용해서 기존의 PrimitiveData(Int,String...)말고 Object를 저장해보자 이 방식은 누군가 Dictionary 와 Codable개념을 통해서 만든방식인거같아 보인다
이전에 했던 UserDefaults를 통한 Object 저장방식을 더쉽게 하는방법을 찾았다 UserDefaults.standard의경우 plist 자체가 이미 dictionary구현이 되있기때문에 object변수가 저장되는경우 error발생해서 컴파일이 되지않는다 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