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l
- 반드시 값을 할당할때는 true, false만 가능하다.
- 0과 1로 false와 true를 대체할 수 없다.
import Swift
var someBool : Bool = true
someBool = 0
someBool = 1
Int
- 반드시 값을 할당할때는 Int자료형만 와야한다.
- Int형 타입 변수나 상수에 Double,Uint 등이 올 수 없다.
import Swfit
var someInt = 100
var someUINT = 200
var someInt = someUInt
UInt
- 반드시 값을 할당할떄는 UInt자료형만 와야한다.
- UInt형 타입 변수나 상수에 Int형 변수도 제한한다.
import Swift
var someUInt : UInt = 100
var someInt : Int = 2
someUInt = someInt
Float
- 반드시 값을 할당할때는 Float자료형만 와야한다.
- 값을 할당할때 정수도 Float취급을 한다.
- 다른 소수점 자료형 값으로 할당할 수 없다.
import Swift
var someFloat : FLoat = 200
var someDouble = 100
someFloat = someDouble
Double
- 반드시 값을 할당할떄는 Double자료형만 와야한다.
- 값을 할당할떄 정수도 Double취급을 한다.
- 다른 소수점 자료형으로 값을 할당할 수 없다.
import Swift
var someDouble : Double = 200.1
var someFloat : Float = 1
someDouble = someFloat
Character
-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와 다르게
""
로 표현한다.
- 유니코드를 사용하기때문에 각종 이모티콘이 올 수 있다.
import Swfit
var someCharacter : Character = "A"
someCharacter = "🥰"
String
-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와 마찬가지로
""
로 표현한다.
- 주의할 점은 Character형과 표현하는 법이 비슷하지만 다른 자료형과 마찬가지로 형변환이 되지 않는다.
+
를 통해 문자열을 이어서 붙힐 수 있다.
import Swift
var someString : String = "hello"
var someString2 : String = "my dear"
someString = someString + someString2
var someCharacter : Character = "A"
someString = someCharac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