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print에서 특정 객체의 프로퍼티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가령 실행 후 2초 뒤에 이 큐브를 안 보이게 하고 싶다고 해보자.
특정 객체의 값을 변경하는 방법만 안다면 이를 delay 노드와 beginPlay 노드와 연결하면 될 것으로 보인다.
객체의 레퍼런스를 생성하는 방법은 특정 객체를 클릭한 채로 블루프린트 창을 열면 된다.
그리고 우클릭하면 Create a Reference to Cube
가 보인다. 이를 클릭하면
이런 식으로 큐브의 레퍼런스를 가져올 수 있게 된다.
이 레퍼런스의 핀을 드래그해서 set visuality
노드를 생성하면 다음과 같이 만들어진다.
이제 new visuality
값을 체크 해제하여 false로 만들어주면 큐브가 보이지 않게 될 것이다.
이제 beginPlay 핀과 delay 핀을 연결해 주어 시작 후 2초 후에 set visuality
노드가 트리거되도록 만든다.
저장+컴파일 후 실행해보면 2초 뒤에 큐브가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