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을 이용한 게임 개발 방법 두 가지 중 하나인 블루프린트를 이용한 개발을 지금까지 다뤄 보았고 앞으로는 C++을 이용한 개발을 중점적으로 다루고자 한다.
macOS 환경 기준 Tools -> 'New C++ Class' 를 눌러 C++ 클래스를 생성할 수 있다.
그러면 이렇게 내가 만든 클래스 이름으로 된 헤더 파일과 cpp 파일이 만들어진다.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코드 중에서는 내가 만든 클래스명 앞에 'A'가 붙은 네임스페이스가 생긴다. 가장 눈여겨볼 점은 'BeginPlay' 함수와 'Tick' 함수이다.
이 두 함수는 블루프린트 프로그래밍에서 다음 이벤트 노드들과 기능이 일치한다.
beginPlay는 게임이 시작될 때 트리거되는 노드이고 Tick은 게임 플레이 도중 틱(프레임)마다 트리거되는 노드이다.
마찬가지로 C++에서도 beginPlay 함수는 게임이 시작될 때 한번 실행되고, Tick 함수는 게임이 플레이되는 도중 매 틱마다 실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