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주어진 형태숫자를 리스트화 필요 -> 20을 받았으니 1부터 20까지 숫자를 펼쳐야 하지만 1은 소수가 아니니 2부터 시작하면 된다.range함수를 사용하자 -> 연속적인 숫자 객체를 만들어 반환해주기 때문에 ex)range(횟수)-> range(len('문자열'
버블 정렬 n과 n-1끼리 순서를 바꾸며 정렬하는 정렬방법예)4,6,2,9,1을 오름차순 정렬한다 했을때\->1단계 4,6,2,9,1 4와 6을 비교 4<6 그대로둔다.\->2단계 4,6,2,9,1 6과 2을 비교 6>2 서로 교체한다.\->3단계 4,2,6,9,
특징은 인터넷에 잘 나와있음self.tail을 추가했다. 없어도 구현은 가능하다.현 tail의 다음 값으로 new_node를 추가하고 self.tail을 새로 설정하면된다.
class : 똑같은 무엇인가를 계속 만들어낼 수 있는 설계 도면Object : class에 의해 만들어진 무언가인스턴스 : class에 의해 만들어진 객체method : class 내부에 정의된 함수cf. 객체와 인스턴스의 차이클래스에 의해서 만들어진 객체를 인스턴스
딕셔너리 와 해쉬 테이블은 같다고 보면된다.데이터를 다 찾기 위해 다 찾지 않고 원하는 key만 찾아 데이터를 찾음딕셔너리가 내부적으로는 배열을 사용하다.fast와 slow가 이 배열 어딘가에 있다면 어떻게 몇번에서 찾아야 하는가?\-> 해쉬 함수를 이용한다.임의의 길
메모리 관점에서미리 얼마나 긴지 할당을 시킨다. 시작위치와 길이를 메모리 안에서 선 저장 JS와 Python은 이것을 알아서 해줌Reading : 배열은 0부터 index함 원하는 요소를 얻고 싶으면 '배열index번호 = 요소' = 배열에서 읽기가 빠른 이유\->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