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 캐릭터의 좌표

Digeut·2023년 3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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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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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설명

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게임에는 up, down, left, right 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 아래, 왼쪽,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 예를 들어 [0,0]에서 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0, 1], down을 누른다면 [0, -1], left를 누른다면 [-1, 0], right를 누른다면 [1, 0]입니다.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 keyinput와 맵의 크기 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캐릭터는 항상 [0,0]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x, y]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0, 0]은 board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 예를 들어 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4, 0]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4, 0]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제한사항

board은 [가로 크기, 세로 크기] 형태로 주어집니다.
board의 가로 크기와 세로 크기는 홀수입니다.
board의 크기를 벗어난 방향키 입력은 무시합니다.
0 ≤ keyinput의 길이 ≤ 50
1 ≤ board[0] ≤ 99
1 ≤ board[1] ≤ 99
keyinput은 항상 up, down, left, right만 주어집니다.

🤔아이디어

foreach문 이용해서 각각의 조건에 따른 2차원 answer[0], answer[1]의 값 변화를 case 문으로 이용 (각각 정해진 값에 따른 변화니까 case문 사용)

❌틀린코드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String[] keyinput, int[] board) {
        int[] answer = {0,0};
        for(String key : keyinput){
            switch(key){
                case "up" : {
                    if(answer[1]>=(board[1]/2)){
                        continue;
                    } 
                    answer[1] += 1;
                } 
                case "down": {
                    if(answer[1]<= -(board[1]/2)){
                        continue;
                	}
                }
                    answer[1] -= 1;
                case "right" : {
                    if(answer[0]>= (board[0]/2)){
                        continue;
                    }
                    answer[0] += 1;
                }
                case "left" : {
                    if(answer[0]<= -(board[0]/2)){
                        continue;
                    }
                    answer[0] -=  1;
                }   
            }
        }
        return answer;
    }
}

🙄오류

💡코드풀이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String[] keyinput, int[] board) {
        int[] answer = {0,0};
        for(String key : keyinput){
            switch(key){
                case "up" -> {
                    if(answer[1] >= (board[1]/2)){
                        continue;
                    } 
                    answer[1] += 1;
                } 
                case "down"-> {
                    if(answer[1] <= -(board[1]/2)){
                        continue;
                }
                    answer[1] -= 1;
                }
                case "right" -> {
                    if(answer[0] >= (board[0]/2)){
                        continue;
                    }
                    answer[0] += 1;
                }
                case "left" -> {
                    if(answer[0] <= -(board[0]/2)){
                        continue;
                    }
                    answer[0] -=  1;
                }   
            }
        }
        return answer;
    }
}

case문에서 : 말고 ->으로 바꾼게 다인데 답이 나왔다.. 무슨 차이지?
java 화살표 case 라벨 << 이거란다 break를 안쓰고 오류가 뜨는걸 개선해주는 라벨이라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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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엔드 개발자 지망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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