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돌해 물리적인 상호작용이 필요한 경우
OnCollisionEnter
collision 매개변수를 통해 충돌 객체와 관련된 정보에 접근
충돌하는 순간에 호출되어 겹치는 경우에도 호출가능
한쪽이라도 rigidbody 컴포넌트를 가지고 있어야 collision 이벤트가 발생
둘 다 없는 경우 발생하지 않음
OnCollisionStay
충돌한 객체와 관련된 정보 제공, 충돌 상태에서 원하는 동작을 수행
객체의 태그 확인, 객체의 위치를 얻음
OnCollisionExit
충돌이 끝난 객체와 관련된 동작을 수행하는 코드
충돌이 끝난 객체 태그 확인, 객체 위치 정보
3가지 메서드를 함께 사용해 물체와의 충돌에 대한 전체 수며 주기 동안의 동작 구현함
충돌 여부를 감지해야하지만, 상호작용은 필요하지 않을 때 사용
collider 컴포넌트 is trigger 속성이 필요함
충돌 시 이벤트가 발생 : 트리거의 태그 확인 위치 얻어서 카메라 이동 등
OnTriggerEnter, OnTriggerStay, OnTriggerExit 메서드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