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 numbers = { 1, 2, 3, 4, 5 }; foreach(var num in numbers) { Debug.lob(num); }```
Reset
이벤트 처리 함수의 호출
Awake
Awake 함수는 컴포넌트가 메모리에 적재될 때(인스턴스화) 한 번만 호출
초기화 작업 등에 유용하게 사용
호출되는 순서는 정해져 있지 않음
다른 컴포넌트들 사이에서 상호 참조하여 초기화 작업을 수행하면 안 됨
만들어지지 않았을 경우 참조할 수 없으므로 주의가 필요
OnEnable
컴포넌트가 활성화 될 때 호출
Start
update 메세지가 호출되기 전 한 번만 호출
Update
모든 프레임마다 호출
게임 루프가 돌면서 반복적으로 메세지를 발생시키는데 루프를 다 도는 것이 1프레임
반복적으로 처리해야 할 때 사용
하드웨어 사양에 따라 다르게 호출
FixedUpdate
하드웨어 사양에 상관없이 고정되어 호출
LateUpdate
모든 업데이트 작업이 끝난 뒤에 진행
카메라 이동 등의 작업에 사용
SendMessageUpwards
메시지를 보내는 게임 오브젝트부터 상위 계층의 모든 게임 오브젝트까지 메시지를 전달
메시지를 받는 컴포넌트는 해당 메소드를 구현해야 함
호출되는 메소드를 동적으로 찾기 때문에 실행 속도에 영향을 크게 줌
특정 태그(Tag)를 가진 게임 오브젝트를 검색하는 데 사용
태그를 가진 첫 번째 게임 오브젝트를 반환하거나,없는 경우 null을 반환
단일 객체 반환
태그를 가진 모든 게임 오브젝트를 배열로 반환
게임 오브젝트에서 특정한 구성 요소를 가져오기 위해 사용
GetComponents : 해당 게임 오브젝트에서 특정한 타입의 모든 구성 요소들을 불러올 때
게임 오브젝트와 자식 오브젝트들을 재귀적으로 검색해 가장 가까운 자식 오브젝트부터 시작 해당 타입의 구성 요소를 찾아 반환
특정 타입 컴포넌트 하나만 불러올 때
해당 타입의 모든 구성 요소를 배열로 변환
게임 오브젝트와 자식 오브젝트를 재귀적 검색하며 해당 타입의 모든 구성 요소를 찾음
모든 타입의 컴포넌트를 불러오려고 할 때
씬(scene)에서 해당 타입의 오브젝트를 검색함 씬 전체를 탐색하기 때문에 성능
FindObjectsOfType 다른 것과 마찬가지고 배열로 반환 해당 타입의 모든 오브젝트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