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틀린 기초 요약

siwan·2021년 11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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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틀린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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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틀린 기초 요약

  • 함수를 정의 할 때 fun 키워드를 이용한다.
  • val : 읽기전용 변수, var : 변경 가능한 변수에 쓰인다.
  • 문자열 템플릿은 변수이름 앞에 $ 붙이거나, 식을 ${식}처럼 블록으로 둘러싸면 변수나 식의 값을 문자열에 넣을 수 있다.
  • if는 코틀린에서 식이며, 값을 만들어 낸다.
  • 코를린에서는 when은 자바의 switch케이스와 비슷한데 식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 변수의 타입을 검사하고 나면 변수를 캐스팅 하지 않아도 검사한 타입의 변수처럼 사용 할 수 있다.
    이 같은 경우 컴파일러가 자동으로 스마트캐스팅을 해준다.
  • for,while,do-while 루프는 자바가 제공하는 키워드와 비슷하다.
  • 1..5 같은 식은 범위를 만들어낸다. 범위와 수열은 코틀린에서 같은 문법을 사용하며, for 루프에 대한 같은 추상화를 제공한다. 어떤 값이 범위 안에 들어 있거나 들어있지 않은지 검사하기 위해 in 이나 !in 을 이용한다.
  • 코틀린에서 예외처리는 자바와 비슷하다. 다만 코틀린에서는 함수가 던질 수 있는 예외를 선언하지 않아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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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tion3 다방 안드로이드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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