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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OS Developer @TOSS

[RxSwift] 8.`MainScheduler.instance` vs `MainScheduler.asyncInstance`

DispatchQueue.main 에서 수행되어야 하는 작업의 추상화이다.schedule methods는 DispatchQueue.main 에서 호출되어지며, 스케쥴링 없이 즉각적으로 수행한다.Main Sehcudler는 SerialDispatchQueueSchedul

2022년 1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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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xSwift] (7) `subscribeOn` vs `observeOn`

Subscription Code 가 수행되는 scheduler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한다. (subscribeOn())Subscription Code는 subscribe() 가 실행되는 thread와 동일한 thread에서 수행된다.Opservation code가 수행되

2022년 1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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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xSwift] 6.Operator-Combining

초기 값을 sequence의 앞에 붙인다.두 개 이상의 sequence를 직렬화 한다.하나의 Observable이 완료될 때까지 event를 전달하고 완료 되면 그 다음 Observable의 이벤트를 연이어 전달한다.다른 Observable이 완료되면 직렬화된 Obse

2022년 1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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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xSwift] 5.Operator-Transforming

Sequence의 element를 array의 element로 변환한다.방출된 element의 index와 value를 포함하는 tuple을 방출하도록 한다.🌟 Upstream에서 .error가 발생한다면, 생성된 Observable은 dispose 된다.Observ

2022년 1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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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xSwift] 4.Operator-Filtering

Event 중, .next(value)인 element들을 무시하고, .error 혹은 .completed만 허용한다.input번째 element들만 허용하도록 한다.input의 요구사항에 대한 element들만 허용하도록 한다.0..<n 범위의 element를

2022년 1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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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xSwift] 3.Traits

Event를 방출하면 sequence가 종료된다.element가 방출되면, .completed가 자동으로 방출된다.즉, dispose 된다..success(value) 혹은 .error 이벤트만 방출할 수 있다..completed 혹은 .error만 방출하며, 값을 방

2022년 1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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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xSwift] 2. Subject

Observable이자 Observer이다..next(value)를 받고, 수신할 때마다 Subscriber에게 방출한다.Sequence가 종료된 Subject를 subscription할 경우, 마지막 Event(.error 혹은 .completed) 를 방출한다.Se

2022년 1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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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xSwift] 1. Observable

모든 Observable sequence은 단지 sequence이다Sequence는 0개 혹은 더 많은 element를 갖을 수 있다.error 혹은 completed 이벤트를 받을 때, sequence는 더이상 element를 생산해낼 수 없다.Observable은

2022년 1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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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ean Architecture] 3부. 설계 원칙

SOLID 원칙이란 함수와 데이터를 클래스로 배치하는 방법과 이들 클래스들을 서로 결합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2021년 9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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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ft 5.4] Result Builder

@resultBuilder Swift 5.1에 등장하였던 비공식의 function builder가 Swift 5.4 에서 공식적으로 추가되었다. 일련의 구성 요소들로부터 결과값을 암시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함수의 표현식문에서 부분적인 결과를 수집하고 이를 결

2021년 4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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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DC] High Performance Auto Layout

Internals and intuition The Render Loop > TL;DR > - 초당 120번 실행된다. > - Update Cosntraints, Layout, Display 3가지의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 - 불필요한 작업을 피할 때 매우 유용하

2021년 3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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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DC] Mysteries of AutoLayout, Part 2

Layout Cycle, Legacy Layout 등에 대하여 알아보자.

2021년 3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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