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총 정리

김덕근·2022년 12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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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근제한자][예약어] class 클래스명{

[접근제한자][예약어] 자료형 변수명; //속성값 설정(변수)
[접근제한자][예약어] 자료형 변수명; //속성값 설정(변수)
[접근제한자][예약어] 자료형 변수명; //속성값 설정(변수)

[접근제한자] 생성자명() {
속성값(변수) 초기화;
}
[접근제한자] 생성자명(매개변수) {
this.변수 = 매개변수;
}
[접근제한자] 생성자명(매개변수, 매개변수) {
this.변수 = 매개변수;
this.변수 = 매개변수;
}

[접근제한자] 반환형 메소드명() { // 기능정의 설정(getter / setter 메서드)
// 기능 정의
}
[접근제한자] 반환형 메소드명() { // 기능정의 설정(getter / setter 메서드)
// 기능 정의
}
[접근제한자] 반환형 메소드명() { // 기능정의 설정(getter / setter 메서드)
// 기능 정의
}

}


객체지향 작성 순서

1. 객체 생성

클래스 선언

필드(멤버변수 작성) - private(캡슐화)
1. 인스턴스 변수 2. 클래스 변수

생성자 초기화(){
객체가 수행될 때 수행할 코드
}

메서드(getter/setter)(){

}

2. 객체 구현

메서드로 구현하기
객체를 new연산자로 인스턴스를 생성해서
출력하고 구현

3. 실행

구현한 객체를 new 연산자로 불러와
main 메서드에서 new 생성자로 불러와 실행 하기


변수
instance 변수 stack, Heap동적메모리
static (클래스)변수 static 정적메모리

객체 만들고, 구현하고, 실행하고
Ex)
user.model.service - UserService (구현)
user.model.vo - User (객체생성)
user.run - Run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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