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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 많은 응애 안드로이드 개발자

Compose에서 안전하게 Activity 찾기

context에서 반복하여 activity를 검색합니다. 정말 없을 떄에는 throw를 하기에, 대부분의 정상적인 상황에서 activity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함수를 이용해서 얻을 수 있는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2022년 11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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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Widget Configuration 에서 자신을 호출한 위젯 클래스 이름 찾기

3종류의 위젯에서 사용자 중 한 명을 선택하는 기능을 만들어야 하는 공수가 발생했습니다. 세 위젯에서 필요한 데이터는 동일하기에 하나의 Fragment를 재활용하는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2022년 10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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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ose로 UI작업 중 xml과 달라 헤멨던 부분 2가지

이번에 프로젝트의 새 레이아웃을 Jetpack Compose를 사용하여 만들기로 협의가 되었고, 작업하며 겪었던, 비직관적이어서 헤멨던 부분들을 기록으로 남겨두고 이후 참고하기 위해 작성하는 글입니다.

2022년 7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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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tpack Compose에서 Constraint Layout

- `createRefs()` 또는 `createRef()`를 사용하여, ConstraintLayout 내에서 각 컴포저블에 대한 참조를 선언해야합니다. - 이 과정은 xml에서 ConstraintLayout내에서의 참조를 위해 각 레이아웃에 `id`를 부여하는

2022년 6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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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veData, Event Wrapper에서 StateFlow, SharedFlow로

앱을 멀티 모듈로 변경하는 과정에서 각 특정 모듈에서 발생하는 의존도 문제를 경험하며 Android에 의존적인 LiveData의 사용을 중단하고, 이로 작성 된 코드들을 Flow 로 변경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 5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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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 레진 위젯 앱 개발 후기

이번에는 최근 플레이하고 있는 크로스 플랫폼 게임, 원신의 유틸리티성 앱을 개발했습니다. 사용자들이 리뷰로 남겨주는 불편 사항들을 열심히 개선해서 현재도 활발히 업데이트 중으로, 앱을 개발하며 느낀 점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2022년 4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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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 Distribution으로 안드로이드에서 TestFlight처럼 테스터에게 앱 배포하기

안드로이드 앱을 팀 규모로 개발하다보면 여러 명의 테스터들에게 테스트 앱을 설치해줘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2022년 4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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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pport Library

안드로이드가 발전함에 따라 보안, 정책등의 이유로 함수들은 계속해서 변합니다.

2022년 4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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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 반동안 가꾼 깃허브 블로그를 던지고 velog로 넘어온 이유

깃허브 블로그 특성 상 깃은 서버만 제공해줄 뿐, 블로그는 1부터 100까지 모두 내가 직접 만들어야 합니다. 물론 나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은 이미 만들어진 테마를 살짝

2022년 4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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