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PROGRAMING Day1

dackyy·2022년 6월 21일
0

JAVA PROGRAMING

목록 보기
2/15
  1. 객체지향언어는 객체를 가지고 사용하는데 문법적으로 표현한다. 이걸 class라고 부른다.

  2. 100프로 상속구조. (객체끼리..)

  3. 클래스외부에서 작업-> 1. pakage 2. import

  4. main함수 -> 프로그램의 시작과 끝을 담당한다.

    static 함수는 객체와 무관하게 미리 메모리에 생성이 된다.
    객체의 유무와 상관없이 실행이되는 함수에 사용한다.
    모든곳에서 공유한다.즉 전체에서 오직 한개다.(메모리 절약 효과)
    class이름. 처럼 dot으로 접근하는 방식은 static이다.

  5. 접근 지정자
    1. private : 외부에서 절대 접근 불가 -> field(멤버변수)
    2. default : 같은 패키지 (폴더) 내에서만 접근이 가능 -> field, method 사용
    명시적으로 표현하지 않을경우 사용
    3. protected : 외부 패키지중 상속받은 자식객체만 접근가능 -> field, method 사용
    4. public : 아무나 method
    함수 구조
    (return type 1개) (함수명) (매개변수)

이름규칙 -> 문법처럼 쓰이는 규칙이기 때문에 지키지 않으면 욕을 먹는다.
1. 클래스 -> 첫글자는 대문자로
2. 함수명,변수명 -> 첫글자부터 소문자
3. 공통 -> 이름 + 이름 두번째 이름의 첫글자 대문자 (blackWhite)

단일상속 : 하나만 상속을 받는것
다중상속 : 여러개 상속을 받는것
1. 자바는 다중상속이 가능하나(interface)
2. 객체를 사용했을때 단일 상속만 가능하다.

 자바는 동적 바인딩이 가능하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