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터럴 객체(literal object)는 JavaScript에서 객체를 생성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객체를 정의할 때 중괄호 {}를 사용하여 직접 객체의 속성과 값을 지정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리터럴 객체는 중괄호 내에 키-값 쌍 형태로 속성을 정의합니다. 각 속성은 쉼표로 구분됩니다. 속성의 키는 문자열로 표현하고, 값은 어떤 타입이든 가능합니다. 아래는 리터럴 객체의 예시입니다:
const person = {
name: 'John',
age: 30,
address: '123 Main Street'
};
let person = new Object();
person.name = "Logan";
person.age = 32;
let objPerson = {
name: "Obj",
age: 28,
};
function Airplane(name, color, speed) {
this.name = name;
this.color = color;
this.speed = speed;
this.fly = function () {
return this.speed + "fly!!";
};
}
let flight = new Airplane("KAL", "blue", 100);
var circle = new Circle(10);
document.write(circle.getArea()); //반지름 10 넓이는 314.1516 입니다.
function Circle(rad) {
this.rad = rad;
this.getArea = function () {
return `반지름 ${rad} 넓이는 ${
Math.floor(rad * rad * Math.PI * 10000) / 10000
}입니다.`;
};
}
var 홍길동 = new Grade("홍길동",100,70,80);
document.write(홍길동.getAvg()); // 홍길동의 평균운 76.797 입니다.
document.write(홍길동.getGrade());// 홍길동의 성적운 미 입니다.
function Grade(name, kor, eng, math) {
this.name = name;
this.kor = kor;
this.eng = eng;
this.math = math;
let avg = (kor + math + eng) / 3;
this.getAvg = function () {
return `${name}의 평균은 ${avg}입니다.`;
};
this.getGrade = function () {
let grade;
if (avg >= 90) {
grade = "A";
} else if (avg >= 80) {
grade = "B";
} else if (avg >= 70) {
grade = "C";
} else if (avg >= 60) {
grade = "D";
} else {
grade = "F";
}
return `${name}의 성적은 ${grade}입니다.`;
};
}
설명:1부터 10까지 출력을 하되, 1초마다 증가된 숫자를 하나씩 찍고, 10초후 프로그램 완료를 찍을것
function printNumbers() {
let count = 1;
const intervalId = setInterval(function () {
console.log(count);
count++;
if (count > 10) {
clearInterval(intervalId);
console.log("프로그램 완료");
}
}, 1000);
}
printNumbers();
정말 좋은 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