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9-2

DuBu·2023년 6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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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IT JAVA 연수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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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의 구성요소는 무엇인가?

멤버 변수(Instance Variables): 클래스 내에서 선언된 변수로, 해당 클래스의 객체(인스턴스)가 가지는 속성을 나타냅니다.

메서드(Methods): 클래스 내에서 선언된 함수로, 객체의 동작을 정의합니다. 메서드는 클래스의 멤버 변수를 조작하고, 원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생성자(Constructor): 클래스로부터 객체(인스턴스)를 생성할 때 호출되는 특별한 메서드입니다. 생성자는 객체의 초기화를 담당하며, 객체 생성 시에 필요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정적 변수(Static Variables): 클래스 수준에 속하는 변수로, 해당 클래스의 모든 객체들이 공유하는 변수입니다. 정적 변수는 클래스명으로 직접 접근할 수 있으며, 객체의 생성과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적 메서드(Static Methods): 클래스 수준에 속하는 메서드로, 객체의 생성과 무관하게 클래스명으로 직접 호출할 수 있는 메서드입니다. 정적 메서드에서는 정적 변수만 사용할 수 있으며, 객체의 멤버 변수에는 직접 접근할 수 없습니다.

객체란 무엇인가?

  • 객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입니다.
  •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실체로, 메모리에 할당됩니다.
  • 객체는 클래스의 속성과 동작을 실제로 가지고 있습니다.
  • 객체는 독립적인 상태를 가지며, 각각의 객체는 서로 다른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객체는 클래스의 특정 속성 값을 저장하고, 동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클래스를 작성하시오.

StraPrint strPrint = new StarPrint();

strPrint.printTriangle(3);
System.out.println();
strPrint.printReverseTriangle(3);


public class StarPrint {
	
	void printTriangle(int num) {
		
	        for (int i = 0; i < num; i++) {
	            for (int j = 0; j <= i; j++) {
	                System.out.print("*");
	            }
	            System.out.println();
	    }
	}
	
	void printReverseTriangle(int num){
	        for (int i = 0; i < num; i++) {
	            for (int j = 0; j <= num - i - 1; j++) {
	                System.out.print("*");
	            }
	            for (int k = 0; k <= i; k++) {
	                System.out.print(" ");
	            }
	            System.out.println();
	        }
	    }
}

아래의 프로그래밍을 작성하시오.

Gugudan gugudan = new Gugudan();
gugudan.printGugu(10); //1단부터 10단까지 출력
gugudan.printGugu(20); //1단부터 20단까지 출력

class Gugudan {
	void printGugu(int num) {
		for (int i = 1; i <= num; i++) {
			for (int j = 1; j <= 9; j++)
				System.out.println(i + "*" + j + "=" + i * j);
		}
	}
}

아래 클래스를 작성하시오.

  • 클래스 Grade
  • 데이타멤버 : 국어, 영어,수학,총점,평균
  • 함수 : setGrade(......) //국어영어수학 세팅
  • getAvg() // 평균
  • getGrade() //평균에 따른 수우미양가
class Grade {
	double kor, eng, math;
	double avg;
	char grade;
	
	void setGrade(double 국어, double 영어, double 수학) {
		this.kor = 국어;
		this.eng = 영어;
		this.math = 수학;
	}
	
	double getAvg() {
		avg = (kor+eng+math)/3;
		return avg;
	};
	
	char getGrade() {
		if(avg >= 90) {
			grade = '수';
		} else if (avg >=80) {
			grade = '우';
		}else if (avg >=70) {
			grade = '미';
		}else if (avg >=60) {
			grade = '양';
		} else {
			grade = '가';
		}
		return grade;
	};
}

아래의 클래스를 작성하시오.

	GetSum getsum = new GetSum(); // 1)객체 생성
	int num; // 2)num 변수 선언

	num = 100;

	getsum.setNum(num); // 3)getsum 객체의 setNum함수 호출, num값 50 저장

	num = getsum.sum(); // 4)getsum객체의 sum함수 호출, 1-50까지 합 구함
	System.out.println(num);

	getsum.setNum(1000);
	num = getsum.sum(); // 4)getsum객체의 sum함수 호출, 1-50까지 합 구함
	System.out.println(num);
    
class GetSum {
	int total, num;

	void setNum(int num) {
		this.num = num;
	}

	int sum() {
		for (int i = 0; i <= num; i++) {
			total += i;
		}
		return total;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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