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builder 패턴
builder()
) 거기에 세팅하고자 하는 값을 세팅하여 객체를 생성하는 디자인패턴이다.// 예시
Bag bag = Bag.builder()
.name("name")
.money(1000)
.memo("memo")
.letter("This is the letter")
.box("This is the box")
.build();
// 예시
Bag bag = Bag.builder()
.money(1000)
.name("name")
.letter("This is the letter")
.memo("memo")
.box("This is the box")
.build();
Getter
, Setter
메서드와 마찬가지로 각 멤버 필드별로 값을 설정하고 빌더를 반환하는 Builder
메서드를 만들면 된다.@Builder
어노테이션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Lombok)// 예시
@Builder
public class Bag {
private String name;
private int money;
private String memo;
}
@Builder
어노테이션을 달면 빌더가 생기고 위와 마찬가지로 빌더를 통해 객체를 생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