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
다음은 숫자의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꾸는 예시입니다.
1478 → "one4seveneight"
234567 → "23four5six7"
10203 → "1zerotwozero3"
이렇게 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 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s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참고로 각 숫자에 대응되는 영단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
1 ≤ s의 길이 ≤ 50
s가 "zero" 또는 "0"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
return 값이 1 이상 2,000,000,000 이하의 정수가 되는 올바른 입력만 s로 주어집니다.
입출력 예 #1
문제 예시와 같습니다.
입출력 예 #2
문제 예시와 같습니다.
입출력 예 #3
"three"는 3, "six"는 6, "seven"은 7에 대응되기 때문에 정답은 입출력 예 #2와 같은 234567이 됩니다.
입출력 예 #2와 #3과 같이 같은 정답을 가리키는 문자열이 여러 가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입출력 예 #4
s에는 영단어로 바뀐 부분이 없습니다.
정확성 테스트 : 10초
def solution(s):
answer = ''
# 숫자 지정값
numList = {"zero":0, "one":1,"two":2,"three":3,
"four":4,"five":5,"six":6,
"seven":7,"eight":8,"nine":9
}
# 숫자가 아닐때 저장할 변수 f + o + u + r
saveText = ''
for nums in s:
# nums을 결과값에 추가하기 좋게 str 변환
nums = str(nums)
# str형이더라도 isalpha()를 사용하면 숫자인지 영어인지 구별해줌 -> boolean형
if nums.isalpha():
saveText += nums
# 저장 중인 saveText가 numList의 키값으로 있다면 결과값에 추가해주고 saveText 초기화
if saveText in numList:
answer += str(numList[saveText])
saveText = ''
# 숫자면 바로 결과값에 추가
else:
answer += nums
return int(answer)
num_dic = {"zero":"0", "one":"1", "two":"2", "three":"3", "four":"4", "five":"5", "six":"6", "seven":"7", "eight":"8", "nine":"9"}
def solution(s):
answer = s
for key, value in num_dic.items():
# 문자열에 zero(key)가 있다면 0(value)으로 바꿔줌
answer = answer.replace(key, value)
return int(answer)
내 코드 보다 확실히 효율성면에서도 좋아보인다..
숫자가 아닌 값들만 골라서 변환해주고, 0부터 9까지 반복하긴 하지만
내 코드는 파라미터값을 처음부터 끝까지 반복해야하기 때문이다.
속도를 비교해봤는데 이상하게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