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_coding_04

AMJ·2023년 3월 2일
0

code_log_java

목록 보기
4/29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전사 a전사 = new 전사();

        a전사.a무기1 = new 칼();
        a전사.공격();
        // 출력 => 전사가 칼로 공격합니다.

        a전사.a무기1 = new 활();
        a전사.공격();
        // 출력 => 전사가 활로 공격합니다.
//
        a전사.a무기2 = new 칼();
        a전사.공격();
        // 출력 => 전사가 활로 공격합니다.
        // 출력 => 전사가 칼로 공격합니다.
    }
}
class 전사{
    무기 a무기1;
    무기 a무기2;
    String 사용자 =  "전사";
    void 공격(){
        if (a무기1 != null){
            a무기1.작동(사용자);
        }
        if (a무기2 != null){
            a무기2.작동(사용자);
        }}
}
abstract class 무기{

    abstract void 작동(String 사용자);
}
class 활 extends 무기{
    void 작동(String 사용자){
        System.out.println(사용자+"가 활로 공격합니다.");
    }
}
class 칼 extends 무기{
    void 작동(String 사용자){
        System.out.println(사용자+"가 칼로 공격합니다.");
    }
}
profile
재미있는 것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