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_coding_02

AMJ·2023년 3월 2일
0

code_log_java

목록 보기
2/29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전사 a전사 = new 전사();
        String 이름 = "칸";
        a전사.이름 = 이름;
        a전사.나이 = 20;
        a전사.자기소개();
        a전사.나이++;
        a전사.자기소개();
        a전사.나이 = 30;
        a전사.이름 = "카니";
        a전사.자기소개();
        a전사.a무기 = new 활();
        a전사.공격();
        // 출력 : 카니가 활로 공격합니다.
        a전사.a무기 = new 칼();
        a전사.공격();
        // 출력 : 카니가 칼로 공격합니다.
    }
}

class 전사 {
    // 인스턴스 변수
    String 이름;
    // 인스턴스 변수
    int 나이;
    // 인스턴스 변수
    무기 a무기;
    void 자기소개() {
        System.out.println("안녕하세요. 저는 " + this.나이 + "살 " + this.이름 + " 입니다.");
    }
    void 공격(){
        a무기.사용자명 = 이름;
        a무기.작동();
    }
}

class 무기 {
    String 사용자명;
    void 작동(){}
}

class 칼 extends 무기 {
    void 작동(){
        System.out.println(사용자명+"가 칼로 공격합니다.");
    }
}

class 활 extends 무기 {
    void 작동(){
        System.out.println(사용자명+"가 활로 공격합니다.");
    }
}
profile
재미있는 것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