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__02

AMJ·2023년 2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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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_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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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 직접 설계도를 만들수 있다

  • 모든 변수는 메모리에 저장된다.
  • int 변수는 4byte 이다.
  • 변수에는 오직 8byte 이하의 값만 넣을 수 있다. (1byte = 8bit)

객체가 필요한 이유

  • 변수에 오직 값 1개만 넣을 수 있다.
  • 변수에 여러개 넣을 필요가 생겼다. (처리속도 향상, 관리 편함)
  • 그래서 생긴 것이 객체이다.
  • 객체를 캐릭터에 대입한다면 id_no, name, age, height, sex의 정보를 넣는다.
  • 상황에 따라 서로 다른 종류의 객체 여러개가 필요하다.
  • 객체를 일종의 제품으로 보았을 때 객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설계도 즉 클래스가 필요하다.
  • 객체는 너무 커서 변수에 담을 수 없다. 그래서 리모콘 시스템(참조형)이 사용된다.
  • 클래스로는 3가지를 할 수 있다.
  • 클래스로는 객체 생성, 객체 조종 리모콘 생성, 객체리모콘을 담을 변수(레퍼런스변수)생성.

객체 예시

  • 속성(번호,이름,나이,키,성별) = 명사적
  • 함수(움직임, 이벤트) = 동사적
class GameCharacter{
// 속성
	int no;
	String name;
	int age;
	double height;
	boolean sex;
// 함수
    void run(){
    	Systemoutprintln("달려라");
    }
}
GameCharacter A = new GameCharacter();
// 속성
A.id_no = 1;
A.name = kim;
A.age = 27;
A.height = 177.1;
A.sex = true;

// 함수
A.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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